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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에어컨시장 공략’...삼성전자,무풍에어컨 라인업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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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5, 2019, 10:01:40

14일부터 16일까지 미 조지아주 애틀란타 ‘AHR엑스포’ 참가
‘무풍에어컨’ 풀 라인업 등 북미 시장 이끌 혁신 공조 솔루션 선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에 이어 삼성전자도 북미 에어컨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가 14일(현지 시간)부터 16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AHR엑스포(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에서 북미 시장을 이끌 혁신 공조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AHR엑스포는 미국 ‘난방냉동공조학회(ASHRAE)’가 주최하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로 2000여 기업이 최신 공조 기술과 제품을 공개하는 장이다. LG전자가 겨울 기온이 낮고 단독주택이 많은 북미 지역특화형 전략제품에 집중했다면 삼성전자는 무풍에어컨 라인업에 중점을 뒀다. 

 

지난해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가정용부터 상업용제품에 이르기까지 무풍에어컨 풀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는 냉방 용량이 2배로 늘어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정용 에어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가 작년에 처음 선보인 ‘무풍 4Way 카세트(천장형 실내기)’는 ‘2019 AHR 엑스포 혁신상’ 냉방(Cooling) 부문에서 결승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이 제품은 1만 5700개 마이크로홀에서 냉기를 분사해 직바람 없이 시원함을 유지해준다.

 

송풍거리는 최대 5m로 넓은 공간 냉방에도 적합하다. 운전 효율을 높여주는 ‘동작감지센서(MDS)’를 탑재해 사람 위치를 감지해 바람의 방향을 조절한다. 사람이 없으면 냉방을 낮추거나 멈춰 최대 55%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외기전담 공조시스템(DOAS)‘과 ‘전열교환기(ERV)’ 등 북미 시장에 특화된 환기 시스템 풀 라인업도 공개한다.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는 DOAS는 외부 공기를 실내 공기와 유사한 온·습도로 바꿔 실내로 공급해준다.

 

ERV는 환기 중 외부로 배출되는 실내 공기의 열 에너지를 유입되는 실외 공기로 전달하는 한편 오염원은 재유입 되지 않도록 하는 장치다. 공기를 쾌적하게 하고 실온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어 냉난방 제품의 운전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사용 편의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솔루션도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OCF(Open Connectivity Foundation) 기반 Wi-Fi 기술을 적용해 다른 스마트 기기와 연결성을 강화한 시스템 에어컨 ▲가정의 에어컨을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음성인식으로 제어하거나 모니터링하는 기능 등이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무풍에어컨부터 환기 시스템까지 다양한 분야의 혁신 공조 솔루션을 공개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이 탁월한 제품과 기술로 미국 공조 시장을 적극 공략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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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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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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