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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국내 최초 동영상 통신요금 청구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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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5, 2019, 15:01:48

문자로 받은 URL 클릭 시 요금·산정 기간·요금제 혜택 등 2분 길이 영상
기존 가입자 이달부터 서비스 제공..우편 유실 위험·앱 번거로움 줄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영상 청구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재 신규가입자와 요금제를 변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상 청구서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문자로 받은 URL을 클릭하면 요금·산정 기간·요금제 혜택 등을 2분 길이 영상이 소개된다.

 

15일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에 따르면 이달부터 고객의 통신요금을 영상과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영상 청구서를 국내 최초로 제공한다.

 

상담사와 통화할 때 종이 청구서를 찾지 못하거나, 단순 문의 때문에 상담사와 연결하는 게 불편하다는 고개들의 요청을 반영한 것이다. 

 

영상청구서는 청구금액과 관련해 고객이 자주 묻는 핵심 정보를 설명해주는 2분 내외 길이의 영상이다. 세부적으로 ▲요금 산정 기간 ▲일할 계산 요금 ▲다음 달부터 청구될 예상 요금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 혜택 ▲고객이 가입한 결합상품 ▲요금 납부방법 등을 알려준다. 

 

영상청구서는 기존 청구서들과 관계없이 URL 형태의 영상청구서를 문자메시지로 보낸다. 발송 시기는 모바일·홈서비스 신규가입자, 기존 요금 변동사항 발생 고객이 첫 청구서를 받는 때다. 고객 특성을 고려해 60대 이상인 고객에겐 재생시간이 80% 느리게 재생된다.

 

기존 우편 청구서는 유실 위험이 크고 이메일·고객센터 앱 청구서는 고객이 서비스를 실행하고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크다. 또 최근 증가하는 온라인몰 구매의 경우 고객들이 요금제 혜택·청구금액 등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는 상황도 잦다. 

 

실제로 LG유플러스는 고객 중 신규·기기변경·재약정 고객 중 최초 청구서를 수령한 뒤 60일 이내 고객센터를 통해 단순 문의하는 비중이 약 30%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월 고객센터로 유입되는 문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LG유플러스는 해외 사례를 조사해 독일 보다폰과 미국 AT&T의 영상청구서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첫 청구서를 영상으로 제공한 독일 보다폰은 고객 문의가 줄고 고객만족도가 높아졌다. 미국 AT&T는 두 번째 청구서까지 영상으로 제공해 고객문의 감소·고객센터 응대시간 단축 효과를 얻었다. 

 

LG유플러스는 영상청구서를 통해 가장 문의가 많았던 핵심적인 기본 정보들을 영상과 음성으로 설명해 일 평균 1000건을 줄일 것으로 보인다. 월 기준으로는 평균 2만건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첫 청구서를 받은 고객은 가입 시 영상청구서를 시청할 수 있는 URL이 적힌 문자메시지를 받는다. URL을 클릭하면 주민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하는 간편인증방식을 통해 U+고객센터 앱의 영상청구서 시청 페이지로 자동 연결된다.

 

이밖에 LG유플러스 대표 홈페이지와 U+고객센터 앱에 접속해 영상 청구서 배너를 클릭하면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URL은 익월 말일 이후 자동 삭제된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에 따른 별도 과금은 없다.

 

먼저 ▲모바일 신규가입 2개 이상 결합 ▲모바일 기기변경 ▲모바일 신규가입 2개 이상 홈 신규 결합 ▲모바일 기기변경 홈 결합 ▲홈 신규가입 1개 이상 ▲홈 재약정 ▲홈 신규가입 모바일 결합 등 총 7종의 가입유형별로 각각의 시나리오를 구성해 동영상을 만들었다.

 

영상 청구서는 최대 1000명까지 동시접속 수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확대 시 네트워크 자원과 스트리밍 서버를 증설해 동시접속 가능 용량을 늘릴 예정이다.

 

장상규 LG유플러스 고객서비스그룹장 상무는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고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고객 맞춤형 영상청구서를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 영상청구서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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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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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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