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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롯데칠성음료 최고 히트 신제품은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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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5, 2019, 16:01:13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600만개·매출액 190억
‘가격 比 용량’ 트렌드 반영한 500ml 대용량 RTD커피..소비자들 사이서 입소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는 넉넉한 용량으로, 오랜시간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직장인·학생들에게 딱 맞는 제품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인 500ml 대용량 RTD커피 ‘칸타타 콘트라베이스’가 출시 9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600만개, 누적 매출액 190억원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작년 롯데칠성음료에서 출시된 10개의 신제품 중 가장 큰 성과다.

 

작년 4월 처음 선보인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은 출시 3개월만에 300만개가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소비자들 사이에 ‘가용비 좋은 커피’로 입소문이 났고, 이후 6월 출시된 라떼 제품도 큰 호응을 얻었다. 

 

롯데칠성음료의 자체 시장 분석 결과에 따르면, 국내 RTD 커피 시장은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약 8% 성장한 데 그쳤다.

 

 

이에 비해, 대용량 커피는(캔 390ml·페트병 350ml·컵 300ml·파우치 230ml 이상 제품 기준) 2013년 약 40억원 규모에서 2017년 약 2150억원 규모로 연평균 170% 가량 성장했다. 

 

커피 애호가 뿐만 아니라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직장인·학생들의 대용량 커피 수요가 많이 늘어나면서, 하루 커피 음용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는 롯데칠성음료가 이러한 소비 추세를 반영해 출시한 상품이다.

 

롯데칠성음료측은 해당음료의 인기 요인으로 ▲500ml 대용량 ▲용량 대비 착한 가격 ▲커피 고형분 함량 증가(깊고 진한 풍미) ▲에코절취선 라벨 도입 ▲투명 패키지 ▲인상적인 제품명(2m가 넘는 큰 현악기인 콘트라베이스 이미지 활용) 등을 꼽았다. 

 

이 밖에도 작년 9월 최고시청률 18.1%를 기록한 tvN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주연 배우인 이병헌을 모델로, ‘더 커진 칸타타로 길게 즐겨라’ 콘셉트 광고를 한 것이 브랜드 붐업 조성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롯데칠성음료 홍보담당자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는 넉넉한 용량으로 커피 헤비유저 뿐만 아니라 오랜시간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직장인·학생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며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 강화와 제품군 확대 등을 검토해 국내 대용량 RTD커피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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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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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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