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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니게이드 앞세운 지프, 국내 수입SUV 시장 ‘왕좌’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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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3, 2019, 14:02:32

1월 등록대수 812대..SUV 판매하는 23개 수입브랜드 중 1위
피아트·크라이슬러 전시장 지프로 전환..“고객 접점 늘린다”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지난달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800대 이상 판매한 지프가 수입 SUV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신형 컴패스와 랭글러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 지프는 전년 동기 대비 200%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13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발표한 수입차 등록대수 자료에 따르면 SUV 전문 브랜드인 지프는 지난 1월 총 812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5.9% 증가한 수치로, 국내에 SUV를 판매하는 23개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SUV를 팔았다.

 

지프의 간판차종인 레니게이드는 394대가 판매돼 수입 소형 SUV 시장에서 66.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수입 소형 SU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레니게이드는 지난 2017년에도 2169대가 판매돼 시장 입지를 확고히 했다.  

 

지난 7월 새로 출시된 올 뉴 컴패스는 152대가 판매됐다. 절대적인 판매량이 많진 않지만 레니게이드와 체로키 사이를 메우며 지프의 SUV 라인업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한편 FCA코리아는 SUV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지난해부터 크라이슬러와 피아트의 판매를 중단하고 지프에 주력하고 있다. SUV 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지프의 판매 확대를 위한 집중적인 투자를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까지 FCA 코리아의 공식 전시장이 모두 지프 전용 전시장으로 전환된다. 또 올해부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지프 카페 데이’로 지정해 고객들이 지프의 다양한 모델들을 직접 시승하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파블로 로쏘 FCA 코리아 사장은 “지프가 수입 SUV 브랜드 1위로 올해를 시작하게 된 점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올해에도 다양한 신차를 선보여 더 많은 고객들이 지프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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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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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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