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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 아메리카·터미네이터가 애용’...롯데백화점, IWC 신상 단독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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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6, 2019, 17:02:15

SIHH 선보인 11종 롯데백화점 본점서 선봬..스핏파이어·탑건 라인으로 구성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SIHH 2019에서 공개된 IWC 신상 11종을 롯데백화점이 우리나라에서 선보인다. 파일럿 시계 브랜드로 유명한 IWC는 영화 ‘킬빌’, ‘장고’의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와 ‘캡틴 아메리카’의 크리스 에반스, ‘터미네이터’의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애용하는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롯데백화점은 스위스 시계 브랜드 ‘IWC’의 2019년 신상품 11종을 소공동 본점 1층 팝업스토어에서 3월 7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IWC는 1936년부터 항공 시계를 만들어 영국 공군 조종사들에게 공급하는 등 오랜 역사와 기술력을 인정받은 회사다.

 

롯데백화점에서 공개할 IWC 신상품 11종은 ‘스핏파이어’ 라인 7종과 ‘탑건’ 라인 4종으로 구성됐다. 지난 1월 ‘국제 고급 시계 박람회(SIHH)’에서 처음 공개된 항공 시계들이다.

 

스핏파이어는 IWC의 대표 라인 중 하나로 출시를 시작한 2003년부터 많은 팬을 누리고 있다. 세계 2차대전에서 활약한 동명의 영국군 주력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라인이다. 스핏파이어 전투기는 한국전쟁에도 참전해 90년대 말까지 여러 나라에서 활약했다.

 

이번에 공개한 스핏파이어 라인의 대표 모델인 ‘빅 파일럿 워치 퍼페추얼 캘린더’는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 빈티지한 에이징이 가능한 브론즈 케이스를 사용했다. 직경 46.2mm·두께 15.3mm로 일반 시계보다 큰 편이다.

 

IWC 자체제작 오토매틱 무브먼트로 기능성을 높였고, 사파이어 돔형 글라스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수압 저항은 6bar로 수상 스포츠·스노클링 등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스트랩은 갈색 카프스킨을 사용했다. 가격은 3700만원이다.

 

탑건은 IWC가 2007년부터 제작한 라인이다. 미 해군 전투기 조종사들이 받는 비행·전술 훈련인 ‘특별훈련 프로그램(Strike Fighter Tactics Instructor)’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탑건의 제품들은 제트기 조종사들을 위해 견고한 소재로 특별 제작했다.

 

이번 탑건 라인의 대표모델인 ‘파일럿 워치 더블 크로노그래프 탑건 세라타늄’은 IWC 역사상 최초로 완전한 제트 블랙 디자인 코드를 적용한 항공 시계다. 제트 블랙은 준보석 ‘제트’의 수수하고 부드러운 검은색을 말한다.

 

2000만원대라는 가격에 맞게 케이스는 IWC가 자체 개발한 세라타늄 소재를 사용했다. 무게는 스틸 소재의 1/3밖에 안되지만 내구성이 높다. 글라스는 사파이어 돔형이다. 케이스 내부엔 연철을 적용해 항자기성을 높였다.

 

무브먼트는 오토매틱으로 79420 칼리버를 사용했다. 크로노그래프 기능과 중간 시간 측정을 위한 스플릿 세컨즈 핸드 기능이 특징이다. 수압 저항은 6bar이고 스트랩은 검은색 러버 소재를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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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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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으뜸가전사업’ 동참으로 가전제품 매출 20 이상 증가

삼성전자, ‘으뜸가전사업’ 동참으로 가전제품 매출 20% 이상 증가

2025.09.30 09:27:2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의 판매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이하 으뜸가전사업)'에 동참한 지난 2개월간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으뜸가전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총괄,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10%,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에 맞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AI 기능을 갖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을 선보이는 한편, 으뜸가전사업에 대한 고객 안내를 강화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도 제공해 왔습니다. 최대 30만원의 정부 환급 혜택과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최대 10%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등 구매 혜택에 더해 고효율 가전 구매로 인한 실질적인 전기료 절감 효과가 소비자 수요를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에어컨·세탁기·냉장고는 기본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AI 기능을 갖춰 전기료 절감을 중시하는 소비자 호응을 받았습니다. 고효율 에어컨과 세탁기 판매는 전년보다 20% 이상 늘어났으며 냉장고 판매도 15%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에 7~8월 두 달간 전체 삼성전자 가전 판매 중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가전 매출이 약 40%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에어컨은 무풍 모드 사용 시 소비 전력을 최대 90%까지 절약할 수 있고 기존 제습 기능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전해 주는 '쾌적 제습' 기능을 지원합니다.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는 세탁물 1kg 세탁 시 소비전력량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45% 더 낮으며 'AI 절약모드'로 세탁 시 최대 60%, 건조 시 최대 30%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냉장고 모델인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에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이 탑재되어 냉각 효율을 높였습니다. 'AI 하이브리드 쿨링'은 사용 환경을 감지해 상황에 따라 최적의 효율을 내는 냉각 방식으로 에너지를 절약해 줍니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제품 중에서도 'AI 가전 3대장'이 높은 에너지효율과 AI 기능을 모두 갖춰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어 판매를 견인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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