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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홈 트렌드 주방 가전으로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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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5, 2019, 19:03:13

집에서 보내는 시간 증가로 인테리어와 주방 환경에 관심 상승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집에서 휴식과 여가생활을 추구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지난해에는 ‘워라밸’·‘소확행’·‘욜로(YOLO)’·‘휘게(Hygge)’ 등 라이프 트렌드도 주목 받았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성인 남녀 162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평균 5명 중 3명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선호했다. 이러한 변화는 홈카페·홈트레이닝·홈뷰티·홈파티 등 트렌드를 이끌며 ‘홈퍼니싱’과 ‘홈다이닝’ 등 집안 인테리어는 물론 주방 환경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홈퍼니싱은 홈(Home)과 ‘단장하다’는 뜻을 지닌 퍼니싱(Furnishing)의 합성어로 가구·가전·소품 등으로 자기 취향에 맞게 집을 꾸미는 것을 뜻한다. 홈다이닝은 홈(Home)과 식사를 뜻하는 다이닝(Dining)의 합성어로 외식이 아닌 집에서 직접 해먹는 요리, 즉 집밥을 의미한다.

 

이는 주방이 단순히 한끼를 해결하는 곳에서 인테리어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고 요리 과정에서 만족감을 얻는 공간으로 바뀐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로 인해 인테리어를 위한 ‘디자인’과 요리를 위한 ‘기능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주방 가전에 소비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홈퍼니싱 시장 규모는 2010년 8조원에서 2017년 13조 7000억원으로 성장했으며 2023년에는 18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성장에는 빌트인 가전 시장의 확대가 주요했다. 빌트인 가전의 국내 시장 규모는 가전 시장 15.4%인 1조원으로 추정된다.

 

주방 빌트인 가전의 대표 주자는 전기레인지다. 가스레인지 대비 성능면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이는 전기레인지는 빌트인 방식으로 설치하면 주방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한다.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빌트인 방식과 프리스탠딩 방식이 모두 가능해 원하는 스타일의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공간활용도를 넓히는 빌트인 매립형부터 공간 제약이 있는 주방에 설치할 수 있는 2cm 높이 빌트인과 별도 설치 공간이 없는 주방에 활용가능한 높이 8.5cm 혹은 15cm의 프리스탠딩 설치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별도의 전력공사 없이 플러그만 꽂으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홈다이닝 시장은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기 셰프들의 등장과 다양한 먹방은 물론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들을 소개하는 방송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얻으며 홈다이닝의 범위 또한 커져가고 있는 것.

 

LG 디오스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는 가정에서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의 마음을 뛰어난 기능으로 사로잡는다.

 

인덕션 3000W의 출력과 3중 고화력 부스터로 요리 시간을 기존 가스레인지보다 2.3배 단축할 수 있어 센 불에서 장시간 조리가 필요한 요리도 거뜬히 가능하다. 부피가 크거나 양이 많은 재료도 인덕션 와이드존에서 한 번에 요리할 수 있다.

 

또한 제품에 자동 용기 감지 기능이 장착돼 있어 용기의 위치를 감지해 화구를 선택할 필요 없이 더 편리한 요리가 가능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이제 주방은 단순히 요리를 하는 곳을 넘어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공간이 되고 있다”며 “인테리어는 물론 요리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전기레인지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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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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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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