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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상품 협력사 공모전’ 진행...문턱↓·입점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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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4, 2019, 07:03:30

열린 공모..“이마트와 거래 희망하는 어떤 형태의 협력사도 지원 가능”
선발시 6~8월 이마트서 테스트 판매, 상품성 입증되면 9월 정식 계약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가 미래를 함께 바꿔나갈 우수상품 협력회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 구조 변화 등으로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력회사 문턱은 낮추고, 신상품 입점 속도는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마트가 우수 상품 협력회사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는 “상품혁신을 위해 이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이마트와 거래를 희망하는 어떤 형태의 협력사도 지원 가능한 열린 공모전”이라고 설명했다.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협력사 문턱은 낮추고 신상품 입점 속도는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4월 17일까지며, 이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이후 서류심사를 통해 1차 선정된 상품은 5월 중 이마트 본사 대강당에서 열리는 품평회를 통해 선보이게 된다. 현장에서 관련 상품의 이마트 임원과 바이어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상품을 심사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혁신성·트렌드 선도·차별화된 스토리 등의 ▲상품경쟁력과 제조·납품 역량 등 ▲인프라 경쟁력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상품은 1개월 이내 이마트에서 테스트 판매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상품성이 있다고 판단된 상품에 대해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이마트에서 테스트 판매를 실시하며, 상품성이 입증된 협력회사는 9월부터 정식으로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상품은 이마트의 할인점 채널 외에도 이마트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점트레이더스와 전문점인 일렉트로마트·삐에로쑈핑·노브랜드 등 과의 거래도 가능하다. 

 

이마트는 판로 확대 외에 특별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상품생산·시설인프라 등 자금 소요가 필요할 경우 소정의 심사를 거쳐 직간접적으로 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중소기업에 한해, 계약 할 경우 필요한 공장심사 비용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마트가 이번 공모전을 진행하는 이유는 급변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상품을보다 빠르게 선보여 차별화 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마트는 협력회사 문턱을 낮춰 판로 접근성을 높이고 상품 구색을 다양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빠른 상품 투입을 가능케 하고,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혁신을 이룰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마트는 협력회사 기업 신용평가 등급 기준을 기존 ‘CCC’ 등급에서 ‘CC’ 등급로 완화했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현장에서 담당 직원과 바이어의 빠른 의사 결정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로써 기존 바이어 상담부터 상품 입점까지 최대 6개월 가량 소요됐던 시간이, 공모전에서는 1개월 이내 테스트 판매가 가능하도록 개선될 예정이다. 

 

이마트는 이번 공모전을 위해 상품본부장을 중심으로 각 매입 팀장은 물론 CSR·마케팅·품질관리·법무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 T/F팀까지 구성해 신규 협력사 상품 론칭을 위한 전 방위적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노재악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좋은 상품을 갖고 있는 기업은 새로운 판로를, 이마트는 상품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라는 상호 윈-윈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 발굴을 위해 이마트의 모든역량을 총동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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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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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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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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