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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상품 협력사 공모전’ 진행...문턱↓·입점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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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4, 2019, 07:03:30

열린 공모..“이마트와 거래 희망하는 어떤 형태의 협력사도 지원 가능”
선발시 6~8월 이마트서 테스트 판매, 상품성 입증되면 9월 정식 계약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가 미래를 함께 바꿔나갈 우수상품 협력회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 구조 변화 등으로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력회사 문턱은 낮추고, 신상품 입점 속도는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마트가 우수 상품 협력회사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는 “상품혁신을 위해 이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이마트와 거래를 희망하는 어떤 형태의 협력사도 지원 가능한 열린 공모전”이라고 설명했다.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협력사 문턱은 낮추고 신상품 입점 속도는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4월 17일까지며, 이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이후 서류심사를 통해 1차 선정된 상품은 5월 중 이마트 본사 대강당에서 열리는 품평회를 통해 선보이게 된다. 현장에서 관련 상품의 이마트 임원과 바이어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상품을 심사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혁신성·트렌드 선도·차별화된 스토리 등의 ▲상품경쟁력과 제조·납품 역량 등 ▲인프라 경쟁력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상품은 1개월 이내 이마트에서 테스트 판매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상품성이 있다고 판단된 상품에 대해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이마트에서 테스트 판매를 실시하며, 상품성이 입증된 협력회사는 9월부터 정식으로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상품은 이마트의 할인점 채널 외에도 이마트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점트레이더스와 전문점인 일렉트로마트·삐에로쑈핑·노브랜드 등 과의 거래도 가능하다. 

 

이마트는 판로 확대 외에 특별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상품생산·시설인프라 등 자금 소요가 필요할 경우 소정의 심사를 거쳐 직간접적으로 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중소기업에 한해, 계약 할 경우 필요한 공장심사 비용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마트가 이번 공모전을 진행하는 이유는 급변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상품을보다 빠르게 선보여 차별화 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마트는 협력회사 문턱을 낮춰 판로 접근성을 높이고 상품 구색을 다양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빠른 상품 투입을 가능케 하고,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혁신을 이룰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마트는 협력회사 기업 신용평가 등급 기준을 기존 ‘CCC’ 등급에서 ‘CC’ 등급로 완화했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현장에서 담당 직원과 바이어의 빠른 의사 결정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로써 기존 바이어 상담부터 상품 입점까지 최대 6개월 가량 소요됐던 시간이, 공모전에서는 1개월 이내 테스트 판매가 가능하도록 개선될 예정이다. 

 

이마트는 이번 공모전을 위해 상품본부장을 중심으로 각 매입 팀장은 물론 CSR·마케팅·품질관리·법무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 T/F팀까지 구성해 신규 협력사 상품 론칭을 위한 전 방위적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노재악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좋은 상품을 갖고 있는 기업은 새로운 판로를, 이마트는 상품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라는 상호 윈-윈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 발굴을 위해 이마트의 모든역량을 총동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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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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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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