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코웨이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속 판매량 2배 이상 증가

URL복사

Thursday, March 14, 2019, 13:03:47

13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약 260% 상승
필터 교체 등 지속적인 관리 필수 인식 확산·렌탈 구매 소비자 늘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이 지속되면서 공기청정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14일 코웨이(대표 이해선)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260% 증가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는 ▲ 정기적인 필터 교체 등 관리 필요성 인식 확산에 따른 렌탈 구매 소비자 증가 ▲ 멀티액션 공기 순환 및 다면 흡입 기능 갖춘 강력 청정 제품 인기 증가 ▲ 차별화된 공간 별 체험 서비스 통한 고객 신뢰를 강화한 점 등이 꼽힌다.

 

해당 기간 동안 렌탈로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비중은 약 80% 이상이다. 공기청정기 구매에 있어 필터 교체 등 정기적인 관리를 중요시 여기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주기적인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렌탈 구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았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판매된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 중 강력한 청정기능을 갖춘 ▲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 ▲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 등 총 4종 제품의 판매량이 5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4가지 멀티액션 공기 순환 기능으로 상황과 필요에 따라 공기청정 모드를 선택해 맞춤 케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오염 물질을 강력 흡입하는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듀얼파워 공기청정기는 양면 흡입,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는 3면 흡입,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는 4면 흡입하는 제품이다.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공간별 체험 서비스와 우리 집 공기 관리 상태 체크서비스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보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공간별 체험 서비스는 사용 공간에 따른 공기청정기 모델 성능을 확인 비교해 적합한 모델을 추천해준다.

 

공기 관리 상태 체크서비스는 공기청정기 구입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13가지 항목 설문을 통해 특히 신경 써야 할 공기질 관리 항목 등을 맞춤형으로 체크해 준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전 국민의 관심사로 떠오른 미세먼지 이슈의 영향으로 강력한 청정 기능과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는 코웨이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선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공기청정기 시장까지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