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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콘텐츠는 우리가 최고”...LGU+, 강남역에 팝업스토어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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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1, 2019, 13:04:17

강남역 인근 ‘일상로5G길’ 행사장 5월 31일까지 운영
VR·AR 분야 경쟁력 자신..아이돌·스포츠·여행 등 망라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5G(세대) 이통동신의 소비자 유치 경쟁이 시작됐다.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를 강화해 통신 시장 판도를 바꾼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5세대 이동통신(5G)로 ‘차세대 미디어’를 내세웠다. 

 

LG유플러스는 5G 시대를 맞아 다음 달 31일까지 강남역 대원빌딩에 ‘일상로5G길’이라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에는 김세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 상무와 박종욱 모바일상품그룹장 전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5G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일상’이다. 김세라 상무는 “LG유플러스가 준비한 5G 서비스들은 소비자들의 일상을 바꿀 것”이라며 “진정한 5G 시대를 열 미래 비전을 LG유플러스가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몰입형 미디어 분야에서 경쟁력을 자신했다. 김세라 상무는 “타사와 달리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VR 콘텐츠는 직접 촬영한 것”이라며 “콘텐츠 수도 가장 많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엔비디아와 추진하는 ‘지포스 나우’ 등 차세대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도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데이터 이용량을 면제해주는 ‘제로 레이팅’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시장은 작은 마을처럼 꾸며졌다. 소비자가 접하는 일상 공간들과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의 결합이 가져올 뚜렷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시했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사용자들이 느끼는 5G 변화는 미미하다. 지난해 말 고객 대상으로 5G에 대한 인식 수준을 자체 조사한 결과 응답자 90%는 ‘들어본 적 있다’ 수준에 머물렀다. 이어  76%는 ‘속도의 변화 정도로 알고 있다’, 49%가 ‘아직은 좀 더 기다려보겠다’고 답했다.

 

G유플러스는 지난달 29일 5만~9만원대 세 가지 종류의 5G 요금제와 LTE 이용자를 위한 프로모션 상품을 내놨다. LTE 고객 중 ‘데이터 무제한 6만 6000원 요금제’를 이용하다가 5G 단말로 바꿀 경우 같은 요금으로 데이터 1000GB를 쓸 수 있는 상품이다. 사실상 데이터 무제한인 셈이다.

 

LTE 요금제 중 데이터 무제한(월 8만 8000원)을 선택한 후 약정할인을 받으면 실제로는 6만 6000원만 낸다. LTE 무제한 요금제 이용자가 5G에서 9만 5000원짜리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약정 할에 추가 할인을 더하면 월 6만 6000원에 연말까지 데이터 1000GB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접근성이 높은 강남역 인근에 홍보 부스를 열고 콘텐츠 체험을 유도해 인식률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주요 고객인 2030세대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도 고려됐다.

 

일상로5G길은 약 200평 규모에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점포들이 들어섰다. ▲혼밥식당 ▲유플극장 ▲만화방에서는 VR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클럽 ▲레스토랑에서는 세계 최초로 제공하는 스타 AR서비스가 준비돼있다. 

 

이어 U+프로야구·U+골프·U+아이돌Live를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펍과 ▲아이돌뷰티샵도 마련됐다. 힐링·여행을 주제로 한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VR 서비스가 있는 ‘혼밥식당’ 코너에서는 혼자 보는 몰입형 영상이 전시된다. 손나은과 차은우가 나오는 ‘아이돌 데이트’·‘태양의 서커스’ 등 유명 공연 영상·‘목욕의 신’ 등 웹툰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아이돌을 AR로 띄워 다양한 각도로 보는 U+AR 서비스도 있다. ‘클럽’ 코너에서는 연예인을 AR로 불러내 함께 춤을 추며 영상을 찍을 수 있다. 예능 콘텐츠와 함께 영상 스티커를 만드는 ‘예능자판기’ 공간도 마련했다.

 

2층에서는 ‘LG V50 듀얼스크린’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 단말 체험존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 S10 5G’와 V50 ThinQ 5G로 U+5G 서비스인 골프·프로야구·아이돌Live를 경험할 수 있다. 

 

일상로5G길은 2달 동안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각 부스를 체험할 때마다 코인이 제공된다. 이 코인은 U+5G Bar에서 미세먼지 마스크·캔커피·VR스테이션 할인권·선글라스 등 사은품과 교환할 수 있다. 

 

추첨 행사도 있다. 일상로5G길 해시태그와 함께 팝업스토어에서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소셜 미디어에 올리면 LG V50 씽큐 5G(1명)·갤럭시 S10 5G(1명)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감동빈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2팀 팀장은 “단순히 5G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이벤트가 아니라 실제 5G가 가져올 변화를 고객이 체감하고 이해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향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차별적 마케팅과 메시지를 기획하고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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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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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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