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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장 사면 윤활유 증정”...SK루브리컨츠·신원, 지크-지이크 공동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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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2, 2019, 10:04:24

의류·윤활유로 업태 다르지만 발음 유사..공통점 살려 이색 이벤트 열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우연히 이름과 출시일이 흡사하지만 업종이 의류·윤활유로 무관한 두 브랜드가 이색 마케팅을 진행한다.

 

SK루브리컨츠·신원그룹은 브랜드 발음을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가 판매하는 윤활유 브랜드 SK지크(ZIC)와 신원그룹 의류 브랜드 지이크(SIEG)는 발음이 비슷하다.

 

두 회사는 “지이크와 SK지크는 각각 옷과 윤활유로 전혀 다른 업태이지만, 브랜드 발음 유사성을 가진 두 브랜드가 만나 이색적인 마케팅을 한다”고 말했다. 공동 마케팅은 SK지크 윤활유를 구매하면 지이크 의류 상품권을, 반대로 의류를 사면 윤활유 교환권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SK지크와 지이크 제품 교환권 증정 이벤트는 5월까지 진행된다. 두 회사는 이 과정에서 두 브랜드를 공유 인프라화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는 ‘체인지크(Change ZIC)’ 이벤트를 연다. SK지크 제품으로 체인지(교체)하라는 의미다. SK지크 사용 인증 사진을 SK지크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과 함께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600만 원 상당 지이크 의류 상품권을 증정한다.

 

지이크와 SK지크는 출시 시점도 1995년으로 같다. 신원그룹은 우연한 만남·우연한 일치를 뜻하는 ‘데칼코마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일부터 열흘간 백화점 지이크 매장이나 온라인 신원몰에서 지이크 제품을 50만 원 이상 구매하면 SK지크 교환권 12만 원 상당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동 마케팅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두 회사는 지난 1월 ‘지이크&파렌하이트 리뉴얼 패션쇼 2019’에서도 SK지크 윤활유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두 회사는 “지이크와 SK지크가 전혀 다른 브랜드임에도 데칼코마니 같은 발음 유사성을 갖고 있어 공유인프라 차원에서 협업하게 됐다”며 “두 브랜드가 생활과 밀접해 항상 준비가 필요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고객 관점에서 가치를 키우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체인지크 이벤트는 이달 15~26일과 5월 6~17일에 걸쳐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는 이달 29일~5월 3일과 5월 20~24일에 각각 발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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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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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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