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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신선식품 20% 할인...1등급 한우 54% 특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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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2, 2019, 12:04:49

슈퍼프라이데이 맞아 카드사 20%, GFresh 15% 추가 할인쿠폰 제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G마켓이 쿠폰을 통해 모든 신선식품을 20% 할인한다. 카드사 고객에겐 20% 추가 할인을 해준다. 신선식품 전문관인 ‘GFresh(지프레시)’ 상품은 15% 중복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한우·견과·e쿠폰 등을 특가 상품도 함께 준비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은 12일 하루 동안 모든 ‘신선식품’을 대상으로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선식품 카테고리 전용 ‘20% 할인쿠폰’은 12일 자정(00시)부터 다운받을 수 있다.

 

쿠폰은 ID당 하나씩 제공하고 행사 날 23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1만 5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최대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로 결제하면 20% 추가 할인을 받는다.

 

또 G마켓 신선식품 전문관인 GFresh 상품 전용 ‘15%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을 할인해준다. 슈퍼프라이데이 ‘20% 할인쿠폰’과 카드사 ‘20% 추가할인’도 중복 적용할 수 있다.

 

GFresh는 산지직송 농수축산물을 G마켓의 전문 매니저들이 엄선해 선보이는 상설기획관이다. 생산자 실명제·제조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해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전문관에서는 제철 과일·고기·어패류 등 캠핑·벚꽃놀이에 어울리는 음식들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슈퍼프라이데이 특가(이하 슈프 특가) 상품도 최대 54% 특가에 마련했다. 한우 1등급 상품인 ‘대구 축협 냉장 등심’은 300g 당 1만 3720원에 판매한다.

 

e쿠폰 2종도 슈퍼프라이데이 특가로 추가 구성했다.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R)’는 정상가에서 25% 할인해 3070원에 제공한다. 12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개를 판매한다.

 

또 G마켓의 멤버십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초콜릿생크림 케익’을 20% 할인한 2만 7200원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5000개 한정으로 오전 9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강도경 G마켓 콘텐츠커뮤니케이션팀 매니저는 “부쩍 따뜻해진 봄기운에 나들이객·캠핑족들이 늘어나는 시기”라며 “식품 구매량이 대폭 많아지는 때인 만큼, 소비자들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아갈 수 있도록 해당 카테고리를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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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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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2025.06.19 15:57: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태원 SK 회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를 통해 SK의 사회성과인센티브 경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협력,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보상하는 새로운 시장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개회식에서는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과 사회적가치연구원의 공동 보고서 '가치의 재정의: 성과기반금융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로'가 발표됐습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주류 경제를 대상으로 하여 사회적 가치 거래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제안하는 보고서입니다. 최태원 회장은 "선한 의지만 있다고 사회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성과를 화폐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하고 세제혜택 등 금전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면 기업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거래 가능한 가치로 파악할 수 있다면 시장 시스템은 더 활발하게 움직일 것이다"라며 "이윤 창출과 사회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금일 발간된 보고서가 이러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보고서의 공동서문을 통해 이러한 방식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글로벌 경제의 근본을 재구상하는 시도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지난 2013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기반한 금융지원' 방법을 의미하는 SPC(Social Progress Credits) 개념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후 SK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약 10년간 한국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측정하고 현금 인센티브를 주는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10년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회적 기업은 약 500여개, 기업들이 창출한 사회문제 해결 성과는 약 5000억원, 기업들에게 SK가 보상으로 지급한 인센티브는 약 700억원입니다. 그리고 2025년 1월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성과인센티브(SPC)'성과를 발표하면서 세계 최초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성과기반금융'을 주제로 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를 더 발전시켜 이번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이날 슈왑재단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된 보고서의 '사회적 가치 거래(Tradeable Impact)'는 긍정적인 사회성과를 거래가능한 자산으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시급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시장 메커니즘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면 해당 성과를 화폐적으로 측정하고 일정 부분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크레딧(Credits)을 제공하고 교환하는 시장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정부는 사회문제를 해결한 기업에 대해 직접 보상하거나 세액공제 및 세액공제권 거래제도를 지원할 수 있고 기업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사회문제 해결 요소를 넣고 성과에 따라 경제적 보상을 받아서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그런 기업의 성과를 시장 가치로 인정하고 사고팔 수도 있고 금융상품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로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생기는 것이며 정부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직접 세출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자원을 투입하면서도 기업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고 시장에서 그 성과를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새로운 투자수익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본 제안은 약 20여년간 기업-사회혁신-정부 부문 간 협력을 주제로 하는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되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고 SK그룹은 강조했습니다. 슈왑재단은 세계경제포럼(WEF)이 1998년에 설립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사회혁신 네트워크로 지난해 기준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사회적 기업가를 지원하는 120개 이상의 기관 회원과 약 500여명의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가와 사회혁신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슈왑제단은 사회혁신이 주류 경제에 통합되도록 지원하며 민간 영리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파트너십을 촉진하고 부문 간 협력을 통해 영향력을 확장합니다. 지난 1월 슈왑재단을 통해 '사회혁신에 대한 기업의 지지 서약'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서명그룹으로 SK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SAP, EY, 딜로이트,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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