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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청각장애인용 TV 200대 기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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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9, 2019, 10:04:00

장애인의 날 기념해 장애인 기관 70곳에 전달 예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공기청정기·스타일러에 이어 TV를 기증한다.

 

LG전자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 기념으로 시청각장애인용 TV를 기증한다고 19일 밝혔다. 자사 시청각장애인용 TV 200대를 이달 말까지 70개 장애인 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달 말까지 홈페이지에서 ‘LG전자 러브레터’ 이벤트를 열어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시청각장애인용 TV가 필요한 사연을 신청받아 기증 대상 기관 70곳을 선정했다.

 

신청 기관은 수어 통역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전국 각지 장애인복지관·점자도서관 등이었다. 저마다 시청각장애인용 TV가 필요한 사연을 LG전자로 보내왔다.

 

시청각장애인용 TV는 자막 기능을 강화해 방송에 등장한 인물들이 하는 대사와 내레이션 등을 화면 하단에 보여준다. 자막이 보이는 화면은 방송화면과 구분된다. 사용자에게 맞게 자막 위치·크기·배경색 등도 조정할 수 있다.

 

TV 메뉴 사용법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저시력자를 위한 화면 일부 확대도 지원한다. 리모컨 조작으로 확대하고 싶은 부분을 최대 3배 키워서 볼 수 있다.

 

이밖에도 LG전자 임직원 20여 명은 서울 강동구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제품을 기능하고 점자판을 만드는 봉사를 했다. LG전자는 “이번 기증이 시·청각 장애인들이 세상과 더욱더 가깝게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두용 LG전자 세무통상그룹장 부사장은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달 전국 초·중·고교에 총 150억 원 상당의 공기청정기 1만대를 전달했다. 지난 2일에는 비영리단체에 취업준비생을 위한 정장과 스타일러를 기부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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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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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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