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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커피·차 약 230종 할인 판매...‘홈카페’ 확산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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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9, 2019, 10:04:59

‘카페쇼’ 원두·캡슐·스틱 등 선봬..원두커피 2018년 판매량 3년 새 12% 증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홈플러스가 다양한 커피·차 약 230종을 할인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직접 드립을 하는 등 집에서 커피와 차를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전국 주요 매장에서 ‘홈플러스 카페쇼’를 30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싱글 오리진·캡슐커피·브랜드 스틱 커피·블렌딩 티·건강차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 강서점·월드컵점·영등포점 등 40개 점포에서는 이와 관련한 특별 매대를 만든다.

 

먼저 홈플러스는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는 원두커피를 마련했다. ▲맥널티 행복을 주는 커피 시리즈 등 11종(각 200g·8900원) ▲폴저스 그라운드커피(320g·8190원) 등 싱글오리진·블렌딩 원두 70여 종을 1+1으로 판매한다.

 

2+1으로 구매할 수 있는 원두커피도 있다. ▲후안발데즈 싱글오리진 나리노 (283g·1만 1900원) ▲UCC 오리지날 블렌드(180g·7200원) ▲이디야 커피랩 케냐AA 테이블탑 (200g·8900원) 등 27종이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캡슐커피도 선보인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24종(7900~9900원)은 2개 구매 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번 행사에서 ‘돌체구스토 앱솔루트 오리진 멕시코(12개입·9900원)’를 신규 론칭한다.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커피 제품도 있다. 스타벅스 커피 맛을 구현한 ‘스타벅스 앳홈’ 캡슐커피 16종을 새롭게 출시한 것이다. 호환용이 아닌 네슬레코리아의 정식 상품으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내려 마실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돌체구스토용 카푸치노(12개입·7900원) ▲돌체구스토용 라떼 마키아토(12개입·7900원) ▲네스프레소용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10개입·7700원) ▲네스프레소용 블론드 에스프레소 로스트(10개입·7700원)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이디야 비니스트 17종 ▲동서식품 카누 11종 ▲후안 발데즈 6종 ▲네스카페 크레마 7종 등을 함께 준비했다. 또 ▲남양 루카스 나인 10종 등 브랜드 스틱 커피 50여 종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들 중 일부 상품은 1+1 또는 2+1으로 판매한다.

 

차 상품으로는 ▲트와이닝 레몬&진저(25개입·6000원) ▲트와이닝 잉글리쉬 블랙퍼스트(25개입·5000원) ▲이디야 네이블 오렌지 블렌딩티 5종 (각 10개입·3980원) ▲녹차원 핑거루트티(40개입·4990원) ▲녹차원 작두콩 피라미드티백 (60개입·1만 2990원) 등을 마련했다.

 

이 같은 행사는 ‘홈카페’ 문화 확산의 영향 때문으로 보인다. 야외보다 가정에서 커피·차를 즐기는 문화다. 이전보다 원두를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면서 직접 로스팅·그라인딩·드립 등을 하는 커피 애호가들이 늘어난 것이다.

 

실제로 홈플러스에 따르면 2018년 판매한 원두커피 상품 수는 지난 2016년보다 약 60% 늘었다. 원두스틱커피 상품 수는 83% 확충됐다. 원두커피와 원두스틱커피의 판매량은 2016년과 비교해 2018년 12%·25% 증가했다.

 

손아름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면서 대형마트에서도 원두커피나 원두스틱커피를 찾는 고객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홈카페족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통해 원두부터 캡슐커피까지 대부분의 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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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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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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