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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뉴욕모터쇼서 소형 SUV ‘베뉴’ 첫 공개..“젊은층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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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9, 2019, 10:04:54

코나보다 작은 차체지만 실용성과 개성 강조..하반기 글로벌 출시
가솔린 1.6 엔진 적용..다양한 첨단 안전사양으로 소형차 편견 깨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소형 SUV인 '베뉴'가 미국 뉴욕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코나보다 작은 차체를 가진 베뉴는 젊은 고객을 겨냥해 개발된 엔트리카로, 세련된 디자인과 주행 안전사양, 활용성 높은 실내공간 등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1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2019 뉴욕모터쇼에 참가해 베뉴를 선보였다. 차명인 '베뉴'는 영어로 특별한 일이나 활동을 위한 장소를 의미하는데, 특정 지명을 차명으로 사용한 기존 SUV 라인업과 차별화시켰다.

 

브라이언 스미스 현대차 미국법인 최고운영책임자는 "오늘 공개한 현대차의 새로운 SUV 베뉴는 첫 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야심작"이라며 "세련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안전사양, 활용성 높은 공간을 제공해 시장을 선도하는 새로운 강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인 베뉴는 개성적인 일상을 마음껏 즐기고자 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베뉴는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적용돼 기존 엔트리급 SUV에 대한 편견을 불식시켰다.

 

베뉴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후측방 충돌 경고(BCW),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지능형 안전 기술로 운전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또 현대차 최초로 러기지룸에 수납형 커버링 쉘프를 적용해 물건 수납 시 뒷좌석 또는 차량 외부에 별도로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이와 더불어 트렁크 하단 공간을 분리해 사용할 수 있는 '2단 러기지 보드'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베뉴는 도시에서의 활동이 많은 젊은 세대들을 고려해 도심 주행에 적합한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 성능도 확보했다.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IVT(무단변속기)'가 맞물린 파워트레인은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와 안정적인 동력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베뉴의 전면 디자인은 상단에 턴램프, 하단에 사각형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해 현대차의 패밀리룩을 계승했다. 특히 차량 곳곳에 적용된 '엑센트 칼라 파츠'와 샤크핀 모양의 C필러 디자인으로 젊은 세대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했다.

 

특히 리어램프는 보는 각도에 따라 반짝거리는 패턴을 보여주는 렌티큘러 렌즈가 세계 최초로 적용됐고, 개성에 따라 지붕의 색을 바꾸는 투톤 루프도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8인치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원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공조 버튼, 개방형 수납공간 등이 적용됐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 전무는 "고객들이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SUV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현대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녹여낸 베뉴는 고유의 독특한 매력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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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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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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