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요기요, 월요일엔 ‘매운 음식’ 주문 세 배 이상 늘어

URL복사

Monday, May 13, 2019, 16:05:49

“월요일 스트레스 매운 음식으로 풀어”..불족발·핫치킨·마라탕 등 인기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요기요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요일에 매운 음식을 찾는 고객의 비중이 다른 요일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가장 많이 주문한 상품군은 카페·디저트였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가 운영하는 배달앱 ‘요기요’는 월요일 전체 주문 중 매운 음식이 차지하는 비중이 다른 요일보다 세 배 이상 높다고 13일 밝혔다. 주요 5대 도시와 경기지역의 지난해와 올해 3~4월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대표적인 매운 음식은 찜류·조림류·떡볶이·불족발·핫치킨·마라탕 등으로 다양했다. 요기요는 “많은 이들이 만성피로의 대표적인 날로 월요일을 꼽는다”며 “소확행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월요일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음식 주문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월요일에 매운 음식 다음으로 많이 주문한 음식은 카페·디저트다. 올해엔 지난해보다 주문 수가 약 6배 이상 늘었다. 특히 경기도 지역 주문이 크게 늘었다. 요기요는 서울에서 경기도 지역으로 이사하는 이들이 늘고 판교 등 오피스 밀집 지역이 형성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카페·디저트 메뉴 주문 시간대는 오후 2시~3시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요기요는 “봄철 가장 나른한 시간대”라고 설명했다. 춘곤증을 견디기 위해 커피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김현득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데이터실장은 “월요병과 함께 찾아온 스트레스를 매운맛과 달달함으로 달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며 “요기요는 데이터를 기반 소비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맛있는 일상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