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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고객 소통 위해 첫 자체 캐릭터 ‘흰디’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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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19, 2019, 06:05:00

독일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만들어..웹툰·애니메이션·이모티콘 등 제작 예정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현대백화점이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고 콘텐츠 차별화를 위해 자체 캐릭터를 만들었다. 흰디라는 강아지로 웹툰·애니메이션·이모티콘·자체 상품 등에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첫 자체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미지·동영상 등 시각 커뮤니케이션이 늘어나는 요즘, 현대백화점을 떠올릴 수 있게 하는 캐릭터로 차별화된 ‘비주얼(Visual) 콘텐츠’ 만들겠다는 의지에서다.

 

캐릭터 이름은 ‘흰디(Heendy)’로 독일 일러스트 작가 ‘크리스토프 니만(Christoph Niemann)’과 함께 만들었다. 크리스토퍼 니만은 디자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꼽히는 ‘뉴욕 아트 디렉터스 클럽 어워드(Art Directors Club Award)’에서 여러 차례 수상했다.

 

에르메스 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 함께 작업해온 크리스토프 니만은 이번에 현대백화점을 통해 국내 기업과 처음 협업한다. 흰디는 현대백화점(Hyundai Departmentstore)의 영문 이니셜 초성인 H와 D를 활용해 만들었다.

 

사람과 가장 가까운 반려동물인 강아지가 모티브인 캐릭터로 ‘모든 일에 끼어들기를 좋아하는 엉뚱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친근한 이미지’가 특징이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안에 흰디 외에도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 4~6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흰디를 시즌별 테마에 맞춰 온·오프라인 채널 연출과 각종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실제로 5~6월에는 ‘피크닉’을 주제로 흰디와 친구들이 백화점에서 뛰어노는 듯한 모습을 연출하기로 했다. 흰디를 활용한 쇼핑백·포장지·전단 등도 도입한다.

 

이에 더해 현대백화점은 흰디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도 계획 중이다. 흰디를 주제로 웹툰·애니메이션·30여 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용 이모티콘을 만들고 흰디 캐릭터를 적용한 생활소품·장난감·의류 등의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자체 캐릭터 외에 ‘그리너리(Greenery·녹색 나뭇잎)’를 콘셉트로 한 오프라인 매장 비주얼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그리너리는 ‘플랜테리어(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를 통해 백화점을 싱그러움이 넘치는 ‘도심 속 정원’으로 꾸미는 것을 말한다.

 

전국 15개 모든 지점의 정문 입구·점내 고객 휴식 공간을 자연적 요소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이달부터 압구정본점과 목동점 1층 출·입구과 에스컬레이터 주변에 꽃과 나무를 심었고, 지난해 리뉴얼한 무역센터점·천호점 식당가는 매장 간의 경계벽 대신 식물을 채웠다,

 

최근엔 고객에게 증정하는 사은품 비주얼도 업그레이드했다. 최근엔 문구 브랜드 ‘모나미’, 가죽 전문 브랜드 ‘피브레노’와 협업해 한정판 ‘더현대 모나미 볼펜’을 사은품으로 내놨다. 해당 사은품은 5시간 만에 준비된 물량(4000개)이 모두 소진됐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흰디를 활용한 미니 선풍기를 6월에 선보일 예정이다. 7월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페델리’와 협업한 에코백 등을 연이어 공개한다.

 

정의정 현대백화점 디자인팀장은 “고객과의 소통에서 비주얼 콘텐츠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고 판단해 자체 캐릭터를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백화점의 매력을 높일 수 있도록 외부 전문가와의 협업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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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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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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