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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고, 하루 배달 콜 수 20만 3000건으로 최고치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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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0, 2019, 10:05:46

최근 4개월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보다 72%높아..“특화 배달 서비스 제공한 결과”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바로고가 창립 이래 가장 높은 배달 수행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일 평균 배달 수보다 72% 높은 수치다. 한편 바로고의 하루 평균 배달 콜 수는 매달 꾸준히 늘어 지난 달 12만 4000건을 기록했다.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창립이래 지난 12일 가장 높은 일 배달 수행 실적인 20만 3000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최근 4개월(1월~4월)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 인 11만 8000건보다 72% 높은 수치다.

 

또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는 1월 11만 2000건·2월 11만 5000건·3월 12만 1000건·4월 12만 4000건으로 꾸준히 오르고 있다. 바로고는 “배달 시장의 고속 성장과 더불어 바로고 2만 7000여개 파트너사에 바로고만의 특화된 배달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바로고는 SLA(Service Level Agreement) 평가 등 배달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SLA 평가는 라이더 배달 수행 건수·고객 클레임 건수·라이더 개인 평가지수·매장 평가지수 등 항목을 평가해 서비스 품질을 보완하·향상하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각 파트너사의 운영 비용절감을 위한 배달 서비스 운영 방안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솔루션도 지원하고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최근 고속 성장하는 배달 시장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집중해야 할 분야는 결국 ‘배달 서비스 품질”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바로고가 기록한 역대 최고 수치는 우리가 올바른 길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에 바로고만의 특화된 배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로고는 배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이다. 2014년 설립해 ▲기획 솔루션 ▲인프라 솔루션 ▲IT솔루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버거킹·맥도날드 등과 계약을 맺고 먼슬리키친·위쿡·심플키친 등 공유주방 업체와 협력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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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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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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