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CJ제일제당, 日 KCON 2019 참가해 ‘비비콘’ 알렸다

URL복사

Monday, May 20, 2019, 10:05:59

‘테이스트 비비고’ 부스 운영 → 2020년 ‘비비콘’ 론칭 전 테스트베드로 활용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대중문화와 어우러지는 마케팅 활동으로, 일본 밀레니얼(Millennial) 세대에게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일본 혼슈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진행된 ‘KCON 2019 JAPAN’에 참가해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 부스를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에서 CJ제일제당은 ‘비비콘’과 ‘비비고 만두’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선보이고 밀레니얼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했다. ‘테이스트 비비고’에서는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비비고 만두 ▲비비고 김스낵 등을 샘플링 했다. 

 

CJ제일제당은 “행사 기간 동안 불고기 비비콘, 김치 비비콘등 총 600인분의 비비콘을 준비했으며, 행사 초반에 수량이 모두 소진될 만큼 반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콘’에 대한 현장 반응과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오는 2020년 일본에 ‘비비콘’을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전략제품인 ‘비비고 만두’ 또한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며 먹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CJ제일제당은 구운 ▲고기&야채 왕교자 ▲김치 왕교자 등을 선보였으며, 만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김치 지짐이 ▲해물부추 지짐이도 함께 내놨다. 

 

현재 일본시장에서 판매중인 지짐이 등 한식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비비고 HMR 키트(KIT)’에 대한 반응이 좋다는 점을 반영해, 만두와 함께 ‘나만의 한상차림’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한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비비고 제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핀볼 게임기를 설치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SNS 활동이 활발한 일본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현지 인플루언서를 초대했다. 이들은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시식하는 먹방을 중계했다.

 

‘테이스트 비비고’를 방문한 Sanari(사나리) 씨는 “비비콘 오이시(맛있다)”라며 “일본 유통채널에서 빨리 구매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비비고 왕교자를 맛 본 Ayaka(아야카) 씨는 “일본의 교자와 비슷한 모양이면서 한식의 건강함을 담은 맛”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담당 부장은 “KCON, MAMA 등에서 대중문화와 어우러지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에게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장에서 얻은 반응과 평가 등을 바탕으로 현지 입맛을 사로 잡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밀레니얼 세대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사이 출생한 세대를 지칭한다. IT기술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성장한 것이 대표적 특징 중 하나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