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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양주 회천지구 공동주택용지 3필지 공급...‘삼성역 20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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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0, 2019, 16:05:23

지하철 1호선 덕계역 역세권, GTX-C노선 계획 등으로 서울 접근성 탁월
LH청약센터 통해 신청...6월 10일 접수, 11일 추첨, 19일 계약체결 예정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양주 회천지구에 공동주택용지 3필지를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주택용지는 1호선 덕계역 역세권에 있으며 GTX-C 노선이 계획 돼 있어 서울까지 편하게 갈 수 있다.

 

LH는 경기도 양주 회천지구 내에 공동주택 3필지(10만 9000㎡, 1701억 원)를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공동주택용지의 공급예정가격은 460~739억원 수준이다. 필지당 면적은 2만 8000~5만㎡, 용적률 150~190%로 424~941 가구를 건축할 수 있다.

 

 

회천지구는 지구 전체가 지하철 1호선으로 연결돼 교통망이 편리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착공을 앞둔 GTX-C 노선(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이 개통되면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국도3호선 대체우회도로 및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30분대로 잠실까지 갈 수 있어 서울 접근성과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는 게 LH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에 공급하는 공동주택용지는 1호선 덕계역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지구와 인접한 국도 3호선을 따라 병원, 대형마트 등의 기반시설에 접근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지구 내에 청담천, 덕계천이 수변공간으로 조성돼 주거환경 역시 쾌적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급토지는 LH청약센터(http://apply.lh.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6월 10일 추첨신청, 11일 추첨, 19일 계약체결 예정이다. 기타 공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하거나 LH 양주사업본부 판매부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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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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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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