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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스타필드, 사회공헌 프로젝트 ‘별꿈스쿨’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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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3, 2019, 07:05:43

스타필드 통해 꿈 키우며 성장 돕는 교육지원 사업
대상자는 지역아동센터의 추천을 받아 선정 예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스타필드가 아이들에게 즐기고 꿈꾸는 공간, 동시에 성장의 경험과 가치관을 심어주는 행복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별꿈스쿨’을 기획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운영하는 스타필드는 지역사회 아이들을 위한 중장기 사회공헌 프로젝트 ‘별꿈스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별꿈스쿨’은 ‘꿈을 키우는 공간에서 내 삶의 별이 되다’라는 의미를 가졌다. 

 

스타필드는 “지역사회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기획한 교육지원 사업이다”며 “지역사회 아이들이 스타필드에서 다양한 학습활동·신체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높여 ‘내 삶의 스타(Star)’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젝트다”고 말했다.

 

‘별꿈스쿨’은 오늘(23일)부터 스타필드 하남에서 첫과정이 시작된다. 봄·가을 학기 중에는 ‘별꿈스쿨’ 정규 프로그램이, 여름·겨울방학 기간 중에는 스타필드 내의 문화 스포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필드 플레이’가 진행되는 등 연중 프로젝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자는 지역아동센터의 추천을 받아 선정되며, 교육은 스타필드 내 다목적실·아카데미실·스포츠몬스터 등에서 진행된다. 스타필드 관계자는 “아이들의 꿈이 커갈 수 있는 ‘꿈의 허브’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해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타필드가 아이들을 위한 활동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스타필드는 지난해 7월, 하남과 고양 지역의 아동 청소년 1000명을 대상으로 스포츠몬스터·메가박스 등 스타필드 주요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해 여름방학 추억을 선물한 바 있다.

 

올해 3월에는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선물하기 위해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 협약식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 작년 12월에는 실종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종 어린이의 모습을 스타필드 내 대형 미디어타워에 보여주는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 캠페인을 선보였다. 

 

고객이 눈을 맞추면 실종 어린이의 현재 추정 모습이 확대돼 나타나는 캠페인으로, 실종 아동을 찾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사회적 관심’이라는 의미를 담은 것.  

 

스타필드 관계자는 “아이들과 소통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별꿈스쿨’ 역시 자존감·존중감·관찰력·창의적해결력·소통력 등 다양한 역량을 키워 아이들이 정신적·신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별꿈스쿨은 정신적 활동을 지원하는 ▲별꿈 창의놀이 ▲별꿈 스피치와 신체적 활동을 지원하는 ▲별꿈 스포츠 그리고 이를 통해 아이들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별꿈 진로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별꿈 창의놀이’는 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고, ‘별꿈 스피치’는 스피치 활동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별꿈 스포츠’는 경쟁·도전·표현 등 다양한 역량을 키워주고, ‘별꿈 진로 디자인’은 아이들의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들은 교육 컨설팅사 ‘워디랩스’와 스포츠 전문기업 ‘위피크’ 등 각 분야 교육 전문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과정으로 준비됐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스타필드가 아이들에게 즐기며 꿈꾸는 공간인 동시에 성장의 경험과 가치관을 심어주는 행복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별꿈스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타필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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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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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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