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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V50 ThinQ 북미 출시...“스마트폰 입지 높일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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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ne 02, 2019, 10:06:00

현지 이동통신사 스프린트 통해 출시..5G 구축 도시 9곳에 공급
높은 품질·애플-화웨이 공백 호재..이미지 개선 좋은 기회 될 것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 첫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이 북미 시장에 데뷔했다. 이번 출시로 애플과 화웨이 등 경쟁자들이 5G에 주춤하는 사이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많다.

 

LG전자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LG V50 ThinQ’를 현지 이동통신사 스프린트(Sprint)를 통해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첫 해외 출시다. 애틀랜타, 캔자스시티, 댈러스, 휴스턴을 시작으로 5G가 구축되는 9개 도시에 순차 공급된다.

 

제품에는 퀄컴의 최신 AP와 5G 모뎀이 탑재됐다. 이에 더해 하이파이 쿼드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와 DTS:X 음향 기술, 펜타카메라 등 LG전자 독점 기술도 들어가 있다.

 

5G 콘텐츠 측면에서도 스프린트와 핀란드 모바일게임 스트리밍기업 ‘해치(Hatch)’가 클라우드 게임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LG전자는 자사 스마트폰 멀티미디어 성능이 발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지 언론도 기대감을 표했다. ‘디지털트렌드(Digital Trends)’는 “LG V50 ThinQ의 ‘V’가 비디오를 상징하는 만큼 스마트한 촬영 기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비지알(BGR)’은 “카메라를 세 개 갖췄지만 카툭튀 없이 매끈한 후면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SA(Strategy Analysis)에 따르면 북미 스마트폰 시장은 세계 시장 침체에도 지난해보다 소폭 성장하며 연간 1억 6천만 대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지난해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15%대 점유율로 5년 연속 두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애플과 화웨이가 빠지며 완성도 높은 5G 스마트폰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가 제한적인 상황은 LG전자에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LG전자는 “LG V50 ThinQ 글로벌 시장 연착륙은 전체 LG 스마트폰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연모 LG전자 MC사업본부 단말사업부장 전무는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LG V50 ThinQ를 앞세워 새로운 모멘텀을 맞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영국, 호주 등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글로벌 주요 국가에 LG V50 ThinQ를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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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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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키텐셜’로 2025 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수상

LG생활건강, ‘키텐셜’로 2025 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수상

2025.10.30 09:22:4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LG생활건강은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키텐셜’이 2025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기술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키텐셜은 기술력, 시장성, 혁신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기술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식품기술대상은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제품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로, 매년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해 식품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키텐셜은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에서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어린이 키 성장 지원 제품입니다. 브랜드명은 신장과 열쇠를 의미하는 ‘키(Key)’와 가능성을 뜻하는 ‘포텐셜(Potential)’의 합성어로,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잠재력을 키워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제품은 LG생활건강이 직접 개발해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제2024-27호)로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원료로 사용했습니다. 대표 제품은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 ‘키텐셜 키성장 젤리’, ‘키텐셜 그로우업 딸기우유맛’ 등으로, 액상 스틱·스틱 젤리·멸균팩(RTD) 형태로 출시돼 아이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형화했습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 관계자는 “지난해 해양수산부 신기술인증(NET)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는 기술대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공식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미래 세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선도하며 대한민국 대표 생활건강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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