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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무)신한미래설계연금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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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4, 2014, 11:08:45

"고객 경제상황에 맞게 보험료 납입·수령할 수 있어"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신한생명(대표 이성락)은 고객 상황에 맞게 은퇴설계를 디자인할 수 있는 신한미래설계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은퇴설계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담고 있다. 연금수령·은퇴생활 관련된 Auto Share 서비스 브릿지 기능 노후행복자금 등을 고객 상황에 맞게 조합해 설정할 수 있다.

 

노후행복자금은 연금개시시점 계약자적립금 중 연금으로 지급하지 않은 금액(적립금의 최대 50%까지 선택 가능)을 의미한다. 매년 12회까지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 보험기간 동안 ‘Auto Share 서비스(자동 분할지급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벤트 기간에 활용하기 좋다.

 

Auto Share 서비스는 고객이 설정한 노후행복자금의 전부나 일부를 분할(기간 또는 금액 선택)해 지급한다. 연금개시 후 보험기간 중에 신청할 수 있으며 기간선택형은 최대 100세까지 수령 가능하다. 서비스 소멸 전까지 언제든지 서비스 유형을 변경·취소·재신청 할 수 있다

 

브릿지형 연금수령방식은 브릿지 기간 동안(1~20년 중 선택) 최대 500%까지 연금을 받을 수 있다. 이후에는 100%의 연금이 사망 전까지 지급돼 고객의 은퇴상황에 맞게 연금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보험료 납입 유연성을 위해 보험료 전액 납입종료를 신청할 수 있다. 계약체결 후 10(120) 이상 납입했거나, 계약자 또는 배우자가 퇴직·폐업·3개월 이상의 장기입원으로 보험료 납입이 어려워질 경우(납입기간 1/2 경과 후)에 가능하다.

 

아울러 연금개시 이후에도 추가납입·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종신 또는 확정형 연금지급을 선택하면 100세까지 연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4행복한 미래(未來)를 위한 은퇴 파트너의 슬로건에 따라 은퇴고객을 지원한다는 의미의 신한미래설계브랜드를 론칭했다. 이에 따라 신한생명은 참신한브릿지연금보험신한미래설계종신보험을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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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정 기자 lejj366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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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2025.06.09 10:36: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글로벌 백화점 리더들이 더현대 서울에 모여 '유통의 미래'를 논의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백화점협회(IADS)는 오는 10일 현대백화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IADS 정례 CEO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1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IADS가 한국에서 콘퍼런스를 여는 것은 1928년 창설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콘퍼런스는 미국 블루밍데일즈,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독일 브로이닝어, 스위스 마노르 등 IADS 회원사 9개국 백화점 CEO와 경영진이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더현대 서울의 공간·콘텐츠 전략 등 현대백화점의 리테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유통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IADS는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 분석과 백화점 포맷 연구를 위해 설립된 민간 협의체입니다. 각국을 대표하는 단 한 개의 백화점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만장일치로만 신규 회원이 승인됩니다. 이번 한국 방문은 회원국 외 개최라는 원칙을 깨고 결정된 것으로, 현대백화점에 대한 회원사들의 요청이 반영된 결과라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습니다. 캄심 라우 IADS 회장은 "이번 CEO 콘퍼런스 공동 개최는 백화점 산업의 혁신과 우수성, 글로벌 차원의 소통에 대한 양측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현대백화점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아시아 리테일 시장의 변화 흐름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캄심 라우 회장이 공동 좌장을 맡아 더현대 서울을 포함한 ‘더현대 2.0’ 전략,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백화점·아울렛·미술관 복합모델 ‘커넥트현대’, AI 카피라이터 ‘루이스’ 등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계획입니다. 콘퍼런스에 앞서 참석자들은 요청에 따라 더현대 서울 내 12미터 높이의 ‘워터폴가든’, 3300㎡(1000평) 규모의 ‘사운즈포레스트’, MZ전문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등 대표 콘텐츠 공간을 둘러보며 현대백화점의 공간 기획 역량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백화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현대백화점이 제시하는 공간·테크·콘텐츠 중심의 리테일 혁신이 이번 CEO 콘퍼런스를 통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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