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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수호천사꿈나무 4U’ 어린이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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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5, 2014, 13:08:54

핵심보장과 수술·CI·재해·통원 4개 특약으로 구성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동양생명(대표이사 구한서)은 저렴한 보험료로 100세까지 보장해주는 수호천사꿈나무4U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당신의 아이를 위한(For You), 4개의 특약으로 구성했다는 뜻에서 수호천사꿈나무4U’ 보험으로 이름 지었다.

 

이번 상품은 기존 어린이보험의 복잡한 보장내용을 주보험과 4개의 유닛(Unit) 구조로 단순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암진단비·수술비·입원비 등 핵심보장을 주보험에 담아 보험료를 낮췄다. 수술·CI·재해·통원 등 4종 특약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실손의료비보장특약·응급실내원특약·암치료비특약 등을 부가할 수 있다. 가입 후 2년이 지나면 특약 중도부가 서비스가 제공되며 만기환급형으로 만기에 총 납입한 보험료 100%를 환급 받아 노후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입자는 임신 중이거나 만 15세 미만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산모를 위한 질병·사고와 태아의 선천이상 수술 입원과 주산기질환 등이 보장된다. 아토피·골절·화상 등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수술도 보장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자녀가 암 진단을 받거나 50%이상 장해를 입으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꿈나무납입면제특약은 가입부모에게 사고가 생겨도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는다. ‘납입면제특약 기본형을 선택하면 가입부모가 사망하거나 50% 이상 장해를 입을 경우에 면제된다.

 

‘3대질환강화형을 선택하면 가입부모가 3대질환인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 진단을 받을 경우에도 면제받는다. 가입부모는 자녀의 가족관계등록부나 주민등록상에 부모·직계존속이 포함된다.

 

보험료 할인혜택도 다양하다. 형제자매가 2명인 가정에는 기본 보험료의 0.5%, 3명 이상이면 1%를 할인해준다. , 자녀 1명이 추가로 가입하면 기본 보험료의 1.5%, 2명 이상이면 2%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부담 없는 보험료로 오랜 기간을 합리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개발한 상품이다보험료 변동 없이 한 달에 3~5만원으로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해 자녀를 위한 소중한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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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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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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