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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세탁기, 영국·프랑스서 최고 평가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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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4, 2019, 10:06:00

영국 매체가 진행한 평가에서 최고 점수 부여..세탁부터 추가 기능까지 만족
프랑스 애프터 서비스 지표서 공동 1위 선정..구매 후 2년 고장률 낮은 브랜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 세탁기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자체 개발한 모터로 제품 내구성과 기능성을 모두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애프터 서비스 지표에서도 상위 업체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최근 영국과 프랑스 등 유럽 시장에 출시한 세탁기가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유럽은 프리미엄 수요가 높아 가전제품 제조사가 공들이는 주요 시장 중 하나다.

 

영국 소비자 잡지 ‘위치(Which?)’는 최근 실시한 드럼세탁기 평가에서 12kg 용량 LG 드럼세탁기에 최고 점수인 89점을 부여했다. 매체는 “지금껏 테스트한 세탁기 중 최고(The best washing machine we’ve ever tested)”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위치가 추천제품(Best Buy)으로 선정한 세탁기 가운데 평점이 가장 높다. 평가단은 세탁, 헹굼, 탈수 등 기본 성능은 물론 저소음, 사용 편의성, 스마트 기능까지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 세탁기는 위치 제품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프랑스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전 유통채널 ‘프낙 다르티(Fnac Darty)’는 프랑스 환경에너지관리청(ADEME)과 함께 조사한 애프터서비스 지표에서 세탁기 부문 공동 1위로 LG전자를 선정했다.

 

이 조사는 애프터서비스 사례, 구매 고객 피드백, 제조사가 보장하는 부품공급 가능 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순위를 매긴다. 지난해 같은 조사에서도 LG전자 세탁기는 상위 세 업체에 선정됐는데 상세 순위가 공개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프랑스 소비자들이 세탁기를 교체하는 원인 71%가 제품 고장이었다. LG전자 세탁기는 구매 후 처음 2년 동안 고장률이 가장 낮은 제품으로 꼽혔다.

 

프랑스는 애프터서비스가 중요한 시장이다. 내년부터는 모든 전기전자제품에 부품공급 가능 기간, 최근 10년간 고장 신고 건수 등을 고려한 수리 가능성 지수(Reparability Index)를 의무적으로 표시하도록 정부 차원에서 제조사에 권고하고 있다.

 

LG전자는 내구성을 인정받는 배경에 10년간 무상보증하는 핵심부품 ‘인버터 DD(Direct Drive)’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해 소음과 에너지 소모를 줄인 부품이다. 연결 부품이 따로 없어 제품이 구조적으로 단순해지며 내구성이 높아진다.

 

모터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제품 성능과 효율을 끌어올리는 인버터 기술도 장점이다. LG전자 관계자는 “LG전자가 생활가전 분야에서 확보한 인버터 기술력은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말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LG 세탁기만의 인버터 DD모터, 트루스팀과 같은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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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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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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