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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대한감염학회와 ICT활용 감염병 예방에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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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8, 2019, 17:06:51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서 업무 협약 체결..질병 관리·대응 사업 공동 추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KT가 학술 기관과 함께 감염병 예방 활동에 나선다. 국내뿐만 아니라 질병 관리가 취약한 국가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KT가 대한감염학회와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감염병을 관리하고 대응 역량을 높이는 교육·공동연구·공동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국민 감염병 대응 중요성 인식을 높이는 공동 노력 ▲ICT 보건 거버넌스를 강화하는 상호 연구 ▲ ICT를 활용한 감염병 대응 국책과제 공동 참여 ▲감염병 확산 방지 프로젝트(GEPP·Global Epidemic Prevention Project) 확산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한다.

 

 

KT는 이미 감염병 예방에 ICT를 활용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질병관리본부와 가입자 모바일 위치정보를 확인해 오염지역을 방문한 여행객에게 현지 감염병 정보와 예방·신고요령을 문자로 제공해왔다.

 

이러한 사례를 세계에 확산시키고자 GEPP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케냐, 가나, 라오스 등 감염병 발생이 많은 지역에서 올해 하반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대한감염학회는 ICT를 활용한 감염병 관리와 대응 역량 강화에 공감해 KT에 협력하기로 했다 1961년 창립된 학회는 국가적 감염병 관리와 감역학 발전에 중심 역할을 해왔다. KT와 대한감염학회는 이번 협력으로 ICT 보건 사업 추진 동력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종진 KT 홍보실장 부사장은 “KT는 ICT로 공공보건과 안전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려 노력할 것이다”라며 “KT가 보건 의료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ICT·보건 융합 생태계를 확산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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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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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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