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Policy 정책

KT, 대한감염학회와 ICT활용 감염병 예방에 맞손

URL복사

Tuesday, June 18, 2019, 17:06:51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서 업무 협약 체결..질병 관리·대응 사업 공동 추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KT가 학술 기관과 함께 감염병 예방 활동에 나선다. 국내뿐만 아니라 질병 관리가 취약한 국가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KT가 대한감염학회와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감염병을 관리하고 대응 역량을 높이는 교육·공동연구·공동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국민 감염병 대응 중요성 인식을 높이는 공동 노력 ▲ICT 보건 거버넌스를 강화하는 상호 연구 ▲ ICT를 활용한 감염병 대응 국책과제 공동 참여 ▲감염병 확산 방지 프로젝트(GEPP·Global Epidemic Prevention Project) 확산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한다.

 

 

KT는 이미 감염병 예방에 ICT를 활용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질병관리본부와 가입자 모바일 위치정보를 확인해 오염지역을 방문한 여행객에게 현지 감염병 정보와 예방·신고요령을 문자로 제공해왔다.

 

이러한 사례를 세계에 확산시키고자 GEPP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케냐, 가나, 라오스 등 감염병 발생이 많은 지역에서 올해 하반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대한감염학회는 ICT를 활용한 감염병 관리와 대응 역량 강화에 공감해 KT에 협력하기로 했다 1961년 창립된 학회는 국가적 감염병 관리와 감역학 발전에 중심 역할을 해왔다. KT와 대한감염학회는 이번 협력으로 ICT 보건 사업 추진 동력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종진 KT 홍보실장 부사장은 “KT는 ICT로 공공보건과 안전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려 노력할 것이다”라며 “KT가 보건 의료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ICT·보건 융합 생태계를 확산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비스포크 가치의 공간·시간·생태계 확대”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전격 공개

“비스포크 가치의 공간·시간·생태계 확대”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전격 공개

2021.03.09 09:19:24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소비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맞춰 주는 ‘비스포크’ 콘셉트를 생활가전 제품 전체로 확대한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9일 전격 공개했습니다. 비스포크 홈은 주방에서 거실, 침실, 세탁실 등에 이르기까지 집안 전체를 다양한 제품과 디자인으로 통일감 있으면서도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구현해 줍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늘 새롭게 사용자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 “맞춤형 홈 솔루션 구축”… 비스포크 가치의 시간·공간·생태계 확대 삼성전자는 이날 ‘비스포크 홈 미디어데이’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비스포크 홈 라인업을 지속 강화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올 상반기 내 다양한 제품군에서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대거 출시해 주방, 거실뿐만 아니라 집안 어디에서나 비스포크 가전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의 확대에 나섭니다. 또 제품 구매 후 시간이 지나 자녀 출생, 이사 등이 발생해도 제품 패널 교체, 모듈 추가 구매 등으로 매번 제품을 새로 살필요가 없도록 ‘시간’의 확대를 추구합니다. 특히 올해 신제품부터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기한 없이 무상 수리 또는 교체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 기간을 대폭 늘립니다. 마지막으로 비스포크 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성을 가진 기업, 전문가들과협업해 비스포크 홈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내 다양한 제품군에서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17개 출시할 예정입니다. 대표 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는 신규 색상 도입은 물론 가장 인기 있는 4도어 타입에 새로운 디자인과 정수기를 탑재한 신모델을 이날 출시합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도 먼지 봉투를 손쉽게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 일체형 신제품이 이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은 “집은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 아닌 즐기고 일하고 공부하는 생활 그자체가 되고 있다”며 “단순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홈을 통해 최적의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 솔루션’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