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Living Economy 알쓸경제 Living 알쓸경제

아시아나항공, 제주공항 카운터 리모델링...“동편으로 이전”

URL복사

Wednesday, June 19, 2019, 11:06:51

제주노선 최다 여객 운송..시설물 개선해 고객 만족도 제고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제주국제공항의 카운터와 라운지를 리모델링하고 터미널 서편에서 동편으로 이전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발권 및 체크인 카운터는 터미널 3층 1번 게이트 앞에 위치해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아시아나항공의 리모델링은 제주공항 인프라 확충 사업과 맞물려 진행됐다. 체크인카운터, 발권카운터, 라운지뿐만 아니라, 사무실, 교육장, 창고 등 일반지원 시설까지 모두 포함된 대규모 공사다.

 

아시아나항공은 제주국제공항 기존에 터미널 서편에 위치했던 카운터(발권·체크인)와 라운지를 터미널 동편으로 이전했다. 라운지도 새로운 시설물로 리모델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제주공항지점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한 사업장에서 손님들을 더 편안하게 모실 수 있게 돼 기쁘다” 며 “카운터 등 시설이 터미널 서편에서 동편으로 이동한 만큼 손님들께서도 미리 위치를 확인 후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전국 주요 도시(김포·광주·청주·대구·여수 등)에서 제주도로 향하는 노선을 하루 42회(올해 여름 스케줄 기준) 운영하고 있다. 제주 노선 최다 여객 운송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제주노선 여객운송 점유율 20.9%를 차지했다.

 

박경보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