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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즈, 앱 연동·온도 조절 가능한 전자담배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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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6, 2019, 11:06:09

블루투스 적용한 최첨단 궐련형 전자담배 jouz 20s·jouz 12s 선보여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액상형 전자담배 jouz C와 전용 팟도 공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죠즈가 신제품을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전자담배에 블루투스 기능을 적용해 흡연량과 습관을 체크할 수 있게 했다. 또 가열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는 아동 보호용 잠금장치 기능을 더했다. 이에 더해 액상형 전자담배를 공개하고 올해 하반기에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전자담배 브랜드 죠즈의 한국법인인 죠즈코리아는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제품과 자체 기술 플랫폼을 26일 공개했다.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된 신제품은 블루투스(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이 적용된 죠즈 20s(jouz 20s)와 죠즈 12s(jouz 12s)다.

 

궐련형 전자담배 죠즈 20s와 죠즈 12s는 블루투스를 통해 취향에 맞춰 3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파이어 버튼을 세 번 눌러 원하는 수준의 온도로 바꿀 수 있다. 또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 횟수·시간 등 개인별 사용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열 기능을 비활성화시킬 수 있는 아동 보호용 잠금장치(Child-Lock) 기능을 더했다. 한편 죠즈 20s와 죠즈 12s는 3세대 히팅 블레이드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제품의 수명 주기와 배터리 용량을 늘렸다.

 

죠즈의 히팅 시스템은 지능형 알고리즘을 통해 1°C 범위 내에서 가열 블레이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온도를 조정한다. 죠즈는 이를 통해 “최상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죠즈 20s와 죠즈 12s는 화이트·블랙을 포함해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죠즈는 이날 액상형 전자담배 죠즈 C도 선보였다. 죠즈 C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제작하고 최첨단 세라믹 가열 기술을 사용했다. 버튼 없이 입으로 빨아들여 흡연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용 팟은 다양한 색상과 맛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죠즈 C는 올 하반기에 출시한다.

 

 

니코틴 함량에 대해선 국내 규제를 준수하겠다는 입장이다. 제이슨 장 죠즈 리미티드 대표이사는 “액상 담배를 출시하더라도 한국 시장에서 규제하는 수준에 맞출 것”이라며 “본사 R&D 센터에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수준의 니코틴 레벨을 맞추는 연구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죠즈는 이날 jouz PrimeTaste™ Heating Platform를 함께 소개했다. 죠즈가 자체 개발한 전자담배 기술 플랫폼이다.

 

비비 첸((Vivi Chen) 죠즈 제품 부문 글로벌 디렉터는 “이 플랫폼은 3세대 세라믹 히팅 블레이드와 ‘Chip Level’ 수준의 정밀 온도 조절 시스템, 360° 에어플로우 디자인으로 구성했다”며 “이 기술은 앞으로 죠즈 전 제품 시리즈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죠즈는 성인 인증 후에 제품 구매가 가능한 공식 웹사이트를 7월 중순에 오픈할 계획이다. 죠즈 20s의 출시를 기념해 공식 웹사이트에 가입해 바우처를 받으면 죠즈 20s을 9만 9000원(권장소비자가격 12만 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죠즈 20s는 7월 중순에 출시된다.

 

죠즈코리아는 기존 온라인 판매 채널·전자담배 전문점·롯데면세점 본점에 더해 전국 세븐일레븐·롯데하이마트까지 판매망을 확대했다. 이로써 총 1만개 이상의 오프라인 판매점을 확보했고, 전국 롯데하이마트 서비스센터를 통해 A/S를 접수할 수 있다.

 

제이슨 장(Jason Zhang) 죠즈코리아 대표는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면서도 흡연자에게 '완벽한 자유'를 선사하겠다는 것이 죠즈의 미션”이라며 “미션을 끊임없이 떠올리며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자담배의 혁신을 주도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초 출시 이후 우리에게 매우 소중한 존재인 한국 소비자들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왔다”며 “따라서 소비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판매망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가능한 최고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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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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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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