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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미국 수출...해외 비중 30%로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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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1, 2019, 16:07:41

아마존 인공지능(AI) 플랫폼 ‘알렉사’ 탑재해
‘에어원’ 이름 달고 중국·인도 등 亞시장도 진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가 미국에 수출된다. 회사는 중국, 인도 등 세계시장을 공략해 수출비중을 매출 30%까지 높일 계획이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달 30일 아마존 인공지능(AI) 플랫폼 ‘알렉사’와 연동한 공기청정기를 미국 시장에 본격 수출했다고 1일 밝혔다. 제품은 수출 당일 캐리어에어컨 광주공장에서 선적식을 마쳤다.

 

케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이번 수출은 그간 미국 시장을 지속 공략한 캐리어에어컨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라고 말했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3월 열린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박람회 2019(IHHS 2019)에서 공기청정기 ‘에어원’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캐리어에어컨 제품군 최초로 아마존 AI 플랫폼 알렉사와 연동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원격제어를 할 수 있다. 또한 북미 지역 안전 인증인 ‘이티엘(ETL)’과 ‘미국 가전 협회(AHAM)’인증, 그리고 고효율기기를 의미하는 ‘에너지 스타(Energy Star)’인증을 취득했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까다로운 미국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제품 개발 단계부터 미국 시장과 고객 요구 사항을 철저히 분석, 반영한 것이 결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미국에 그치지 않고 수출국가 확보에 나선다. 해외 네트워크를 동원해 오는 9월부터 중국, 인도와 동남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 캐리어 유통망에서 판매하는 것이 목표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지난 박람회에서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을 향한 관심을 확인한 만큼 미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을 기대한다”며 “3년안에 공기청정기 뿐만아니라 에어컨, 전문가전제품 해외시장 수출 비중을 전체 매출 30%까지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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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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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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