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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헬스케어 서비스 연계한 보험상품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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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2, 2019, 09:07:33

삼성화재·AIA생명 등 고객 건강상태 분석해 보험료에 적용
고객은 보험료 낮추고 보험사는 보험금 지급 줄이고 ‘윈윈’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최근 보험업계의 건강증진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이와 결합한 보험상품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1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걷기, 달리기, 등산 등 운동목표를 달성하면 모바일 쿠폰 구입에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을 제공하고 있다. 매일 또는 매월 정해진 운동 목표를 달성하면 월 최대 5000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당뇨 건강관리 서비스앱인 '마이헬스노트'는 당뇨병 진단을 받으면 이에 따른 당뇨관리 소모품 지급과 1:1 코칭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현재 삼성화재는 애니핏과 연계해 걸음 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태평삼대 플러스’를 판매 중이다. 이 상품 가입고객은 애니핏을 활용하면 보장보험료의 5%를 더 할인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은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코칭서비스인 ‘하이헬스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현대해상은 5월부터 서비스 대상을 전체 건강보험 신규계약자(월납 보험료 3만원 이상)로 확대했다.

 

서비스 가입 후 걷기, 건강활동 기록하기, 콘텐츠 읽기 등 간단한 미션을 달성하면 가입 후 1년 동안 매주 최대 1100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앱 내 포인트몰에서 커피, 영화상품권 등의 모바일 쿠폰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AIA생명이 제공 중인 ‘바이탈리티’는 고객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도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건강 개선활동을 하면 걸음 수, 심박 수 등을 분석해 통신요금 할인, 각종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바이탈리티와 연계된 ‘100세시대 걸작건강보험’은 걸음 수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된다. 이밖에 AXA손해보험, 흥국생명 등 다른 보험사들도 고객의 걸음 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 포인트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건강증진형 보험상품들을 내놨다. 이들도 건강증진형 서비스 출시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한편 최근 금융당국은 건강증진 서비스를 보험사의 부수업무로 지정하는 등 보험사의 건강증진 서비스 활성화를 돕고 있다. 보건복지부도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 가이드라인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의료적 상담·조언을 허용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건강증진 서비스와 연계된 보험은 고객과 보험사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고객은 건강 관리를 하며 보험료를 아낄 수 있고, 보험사는 사고 발생 위험을 줄여 보험금 지급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정부차원에서 건강관리서비스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어 앞으로 보험사들이 건강관리 앱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보다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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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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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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