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s Plus 뉴스+

‘사과문은 사과문일 뿐이고?’…BBQ, 신제품 주문에 기존제품 또 배달

URL복사

Sunday, July 14, 2019, 21:07:54

2만원짜리 신제품 시키면 1만 8000원짜리 기존 제품 ‘속안심’ 배달
유튜버 “사과문 올라온 후 신제품 주문했지만 개선되지 않았다” 고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BBQ의 ‘황금올리브순살’(2만원대)을 시켰지만 기존 제품인 ‘속안심’(1만 8000원대)이 배달됐다는 영상이 한 유튜브 채널에 지난 12일 올라왔다. BBQ는 13일 사과문을 올렸지만 이틀 뒤 똑같은 일이 발생했다는 영상이 다른 유튜브 채널에 올라왔다.

 

유튜브 채널 ‘앙 작비띠’는 ‘논란의 BBQ 황금올리브 순살 시켰는데 저도 사기당했습니다..’라는 영상을 14일 오후 6시쯤 올렸다. 14년 만에 출시됐다는 신제품을 주문했지만 2000원 저렴한 기존 제품이 또 배달된 것이다.

 

BBQ는 처음 논란이 발생한 뒤 13일 올린 사과문에서 “8일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공지와 교육 등을 실시했지만, 일부 매장에서 제대로 시행되지 못 했다”며 “결과적으로 잘못된 서비스와 부족한 관리가 이뤄진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고 했다.

 

BBQ가 사과문을 올렸지만, ‘앙 작비띠’가 올린 영상에선 주문한 ‘황금올리브순살’ 대신 ‘황금올리브순살 속안심(안심텐더)’이 왔다. 해당 유튜버는 “아직까지 조치가 안 된 것 같다. 솔직히 텐더같다. 어떻게 보면 2000원을 손해를 본 것”이라고 했다.

 

 

실제로, 이 유튜버가 받은 치킨의 모습은 신제품 공식 이미지와 크게 달랐다. 공식 이미지에선 치킨 조각이 동그란 모양이지만, 유튜버가 받은 제품의 치킨 조각은 닭가슴살을 조각낸 긴 모양이었다.

 

해당 영상에서 BBQ의 사과문이 거론되는데, 사과문 게시 후에 주문을 한 것으로 보인다. 해당 유튜버는 “(이번 논란에 대한 BBQ의) 사과문이 올라왔지만 각 지점마다 아직 조치는 취해지지 않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문한 지점에서) 시켰을 때 (2000원 저렴한 황금올리브순살 속안심과 같은 메뉴라는) 공지가 오진 않았다”고 했다. 또 홍사운드가 주문한 BBQ 매장이 ‘황금올리브 순살’ 가격을 배달앱에서 1만 8000원으로 바꾼 반면 ‘앙 작비띠’가 영상에 올린 영수증엔 ‘황금올리브 순살’이 2만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BBQ가 사과문을 올리기는 했지만, 후속 조치가 미흡해 일부 소비자들이 여전히 피해를 보고 있는 셈이다. ‘앙 작비띠’는 “합리적으로 먹을 수 있는 황금올리브순살이 나왔으면 좋겠다”며 “BBQ 팬이고 항상 맛있게 먹고 있는데 이슈가 많다. 이슈없는 깨끗한 브랜드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번 BBQ 신제품 논란은 유튜버 ‘홍사운드’가 지난 12일 올린 영상으로 시작됐다. ‘BBQ에게 사기당했습니다…여러분들은 당하지 마시라고 영상 올립니다’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14일 오후 9시 기준으로 조회수 342만 5300건을 기록했다.

 

유튜버 ‘홍사운드’가 ‘황금올리브순살’을 시켰지만 닭가슴살로 만든 기존 ‘속안심’이라는 제품이 배달됐다는 내용의 영상이다. 홍사운드는 “안심 텐더(속안심)가 잘못온 거 아니야?”라는 반응을 보였다.

 

홍사운드는 신제품 공식 사진과 배달 온 제품의 외관이 다른 점에 의문을 품고 주문한 매장에 전화했다. 매장 측은 이번 신제품이 “원래 있는 제품(속안심)에 구성만 달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점주는 잠시 후 홍사운드에게 전화해 “(신제품이) 다음 주 중에 나온다”며 “필요하실 때 연락을 주시면 서비스를 드리겠다”고 사과했다. 이후 점주는 홍사운드를 직접 찾아가 자필 사과문과 함께 “닭을 한 마리라도 더 팔기 위해 거짓말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고 했다.

 

유튜버 홍사운드는 14일 오후 7시쯤 BBQ 본사에게 연락을 받았다는 새로운 영상을 올린 상태다. 그는 “14일 오전 7시에 본사 상무님께서 찾아오셔서 직접 사과를 하셨고 오전 10시쯤부터 이 상황에 대해 문자와 전화로 본사와 이야기를 나누게 됐다”고 했다.

 

 

홍사운드는 “순살을 주문했는데 속안심을 받은 모든 고객분들께 본사 차원에서 사과문을 게시해달라”며 “일주일 동안, 본사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게시할 것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순살을 시켰는데 속안심을 받은 분들이 고객센터를 통해 영수증이나 사진 등의 자료를 제시할 경우 환불 또는 진짜 황금올리브순살로 제공할 것”을 요구했다. 실제로 BBQ는 사과문에 이 같은 내용을 담았다.

 

끝으로 홍사운드는 문제가 된 지점이나 무관한 다른 BBQ 점주들에 대한 비난을 자제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영상 속 점주님을 비난하거나 지점에 직접 전화를 해서 안 좋은 말을 하는 행동은 삼가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어 “해당 점주님은 충분히 사과를 하셨고, 잘못을 충분히 인지하셨기 때문”이라며 “이 외에도 성실하고 친절하게 일하고 계신 다른 점주님들께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