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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제주항공 비행기에서 가장 많이 팔린 기내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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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7, 2019, 10:07:44

25.4% 차지한 ‘불고기 덮밥’이 1위..사전예약 필요없어 인기 높아
음료 및 스낵 바로 구입 가능한 ‘에어카페’도 인기..맥주 판매 1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올해 상반기 제주항공 비행기 안에서 가장 많이 팔린 기내식은 ‘불고기 덮밥’인 것으로 조사됐다. ‘불고기 덮밥’은 대중적인 한식인 데다 미리 예약하지 않아도 구입할 수 있어 판매량이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

 

제주항공은 올해 상반기 사전 주문 기내식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불고기 덮밥은 1만 1000여개가 판매돼 전체(4만 4000개)의 25.4%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6700여 개가 팔린 ‘구름 위의 샌드위치(15.4%), 어린이를 위한 메뉴인 ‘꾸러기 도시락(4300개·9.8%)가 그 뒤를 이었다.

 

제주항공의 불고기 덮밥은 지난해에도 1만7500여 개가 팔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조사됐고, 올해는 상반기에만 지난해 판매량의 63%를 팔아치웠다. 일반 메뉴는 출발 4일 전까지 미리 예약해야 하는 반면, 불고기 덮밥은 지난해 9월부터 기내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어 판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올 상반기 제주항공 기내식 판매량 4만 4000세트는 지난해 같은 기간(3만 8400개)보다 약 14.5% 늘어났다. 사전 예약없이 음료와 스낵을 살 수 있는 ‘하늘의 편의점’ 에어카페에서는 맥주가 약 12만캔이 팔려 1위를 차지했고 커피, 주스 등 음료 메뉴들이 뒤를 이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사전 예약없이 살 수 있는 식사와 음료와 스낵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여름 성수기(7·8월)를 맞아 인천과 김포에서 출발하는 노선에 한해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도 추가하는 등 고객들의 선택권을 더욱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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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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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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