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TS트릴리온, 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한두이서와 MOU 체결

URL복사

Thursday, July 18, 2019, 16:07:37

커머스 관련 사업 협력...“중국시장 진출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

 

인더뉴스 l 김철 기자 TS트릴리온은 지난 17일 TS본사에서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한두이서(韩都衣舍)와 온라인 커머스 사업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기영 TS트릴리온대표, 유학덕(刘学德) 한두이서 한국지사 수석대표 그리고 유성호, 조영교 위드메이커스대표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TS트릴리온 장기영대표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TS샴푸를 포함해 TS제품들을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한두이서를 통해 중국 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두이서의 온라인 전 채널 및 한두이서와 왕홍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관련 전반적인 업무협약을 내포하고 있다”며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기에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두이서는 지난 16일 MBC플러스와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했다. 최근에는 국내 탈모탈모샴푸 리딩기업인 TS트릴리온과도 업무제휴를 맺는 등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과의 협업관계도 다양하게 넓혀가고 있다.

 

한두이서(韩都衣舍)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로 회원수 6500만 명이 넘으며, 하루 구매 고객 100만명 이상인 패션업계 1위 기업이다. 소비자 50% 이상이 10대 후반~20대초중반으로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2014년 중국스타 배우이자 안젤라 베이비의 남편인 황샤오밍(黃晓明), 리빙빙(李冰冰), 런취엔(任泉) 세명이 설립한 스타 벤터캐피털에게 투자를 받기도 했다. 2017년 중국 최대 할인 행사인 광군제에서 하루 매출 5억1600만 위안(한화 860억원)을 기록했다.

 

TS트릴리온은 TS샴푸를 대표 브랜드로 트리트먼트, 왁스, 염색, 치약 등 생활용품과 TZ 화장품 브랜드까지 확장했다. 올해 초 비듬전문샴푸 TS비디샴푸를 출시했고, 건강기능식품 3종을 출시하면서 건강기능식품까지 사업 확장을 했다.

 

최근에는 염소, 녹물 및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TS내추럴스파 비타민 샤워기필터를 출시했고 지난 4일 CJ오쇼핑에 론칭하면서 매진을 이루기도 했다.

 

TS트릴리온 관계자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건강생활 전문 브랜드 기업으로서의 국내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며 “자연 유래성분을 기반으로 한 고기능성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으로 국내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까지 판매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