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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트릴리온, 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한두이서와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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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8, 2019, 16:07:37

커머스 관련 사업 협력...“중국시장 진출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

 

인더뉴스 l 김철 기자 TS트릴리온은 지난 17일 TS본사에서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한두이서(韩都衣舍)와 온라인 커머스 사업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기영 TS트릴리온대표, 유학덕(刘学德) 한두이서 한국지사 수석대표 그리고 유성호, 조영교 위드메이커스대표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TS트릴리온 장기영대표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TS샴푸를 포함해 TS제품들을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한두이서를 통해 중국 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두이서의 온라인 전 채널 및 한두이서와 왕홍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관련 전반적인 업무협약을 내포하고 있다”며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기에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두이서는 지난 16일 MBC플러스와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했다. 최근에는 국내 탈모탈모샴푸 리딩기업인 TS트릴리온과도 업무제휴를 맺는 등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과의 협업관계도 다양하게 넓혀가고 있다.

 

한두이서(韩都衣舍)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로 회원수 6500만 명이 넘으며, 하루 구매 고객 100만명 이상인 패션업계 1위 기업이다. 소비자 50% 이상이 10대 후반~20대초중반으로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2014년 중국스타 배우이자 안젤라 베이비의 남편인 황샤오밍(黃晓明), 리빙빙(李冰冰), 런취엔(任泉) 세명이 설립한 스타 벤터캐피털에게 투자를 받기도 했다. 2017년 중국 최대 할인 행사인 광군제에서 하루 매출 5억1600만 위안(한화 860억원)을 기록했다.

 

TS트릴리온은 TS샴푸를 대표 브랜드로 트리트먼트, 왁스, 염색, 치약 등 생활용품과 TZ 화장품 브랜드까지 확장했다. 올해 초 비듬전문샴푸 TS비디샴푸를 출시했고, 건강기능식품 3종을 출시하면서 건강기능식품까지 사업 확장을 했다.

 

최근에는 염소, 녹물 및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TS내추럴스파 비타민 샤워기필터를 출시했고 지난 4일 CJ오쇼핑에 론칭하면서 매진을 이루기도 했다.

 

TS트릴리온 관계자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건강생활 전문 브랜드 기업으로서의 국내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며 “자연 유래성분을 기반으로 한 고기능성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으로 국내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까지 판매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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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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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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