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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티움 모바일, 울산 서생초등학교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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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9, 2019, 10:07:39

교사 손편지에 어촌마을 찾아..특별 프로그램 준비
방학기간 맞이해 ICT 체험과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청소년 정보격차 해소와 진로 탐색 기회 제공에 앞장서고 있는 SK텔레콤 ‘티움(T.um) 모바일’이 이번에는 어촌 마을을 찾았다.

 

SK텔레콤은 19일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이 이날 부터 오는 21일까지 여름 방학 기간인 울산 울주군 서생초등학교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서생초 2학년 담임교사인 정인식 씨가 SK텔레콤에 보내온 손편지에서 시작됐다.

 

정인식 교사는 편지에 “학생 수는 점점 줄어들고 교사는 노후화되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배움에 관심이 큰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을 체험할 기회를 주고 싶다”며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디지털 정보 격차를 극복하고 미래의 꿈을 키울 소중한 기회가 주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썼다.

 

 

서생초등학교에는 학생 162명이 재학하고 있다. 학교는 내년에 100번째 입학식을 열 정도로 역사가 깊다. 이번 SK텔레콤 티움 모바일로 울주군 중고생과 주민 포함 약 500여 명이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티움 모바일 방문객은 올해 상반기에만 1만 명이 넘는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체험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약 10억 원 창출했다고 보고 있다. 사회적 가치는 콘텐츠 개발·운영 비용과 지자체에 콘텐츠를 무상 제공한 비용을 고려했다.

 

이번 방문은 학생들에게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체험 기회를 제공해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미래 직업 연구소’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홀로그램으로 진로 적성을 찾게 해준다. 또한, 소방관, 해양 경찰관, 로봇 전문가, 드론 전문가, 3D 프린팅 전문가를 초청해 현장에서 직업 멘토링도 한다. 학생들에게 업무를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받는다.

 

SK텔레콤은 서생초등학교가 어촌에 있는 점을 고려해 ‘4D 잠수함’을 마련했다. VR로 실제 바닷속을 탐험하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하게 된다. 해양 경찰관 직업 멘토링과 수상 드론 체험도 지역 특수성을 고려해 준비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지난 5월 강원 화재 지역에 있는 인흥초등학교에서 ICT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코딩 교육 장비 ‘알버트’ 모듈을 기증했다. 지난달에는 경기 용인 장평초등학교를 방문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SK텔레콤은 많은 어린이들이 체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콘텐츠를 경기도 콘텐츠 진흥원에 무상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 콘텐츠 진흥원은 이를 활용해 경기도 방방곡곡을 찾아 연간 20회 이상 체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VR 전문가단을 운영한다. 어린이들이 ICT 체험을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주로 경력 단절 여성들을 채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송광현 SK텔레콤 PR2실장은 “평소 ICT 체험이 어려운 울주군 학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가진 꿈을 응원하고자 이번 방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ICT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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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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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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