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쿠팡이 24일 오전 발생한 구매 장애의 원인이 재고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날 쿠팡은 오전 7시부터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재고가 ‘0’으로 표시돼 상품의 주문·구매가 불가능했다.
해당 오류는 오전 11시 복구되기 시작해 주문·구매가 정상화되는 중이다. 쿠팡은 “다만 아직 일부 서비스에 영향이 남아있어 완전한 정상화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쿠팡에 따르면 이번 구매 장애의 원인은 쿠팡의 재고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쿠팡 구매 장애는 판매 중인 전제품이 ‘재고 0’으로 표시돼 구매를 할 수 없는 오류였다. 판매 중인 모든 상품이 품절 처리된 셈이다. 이 때문에 네이버 검색어엔 ‘쿠팡 품절’이 1위로 올랐다.
쿠팡은 2018년 11월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 장애로 접속이 마비된 바 있다. 하지만 제품 주문을 할 수 없는 오류는 이번이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