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SNS상에서 일명 ‘애망빙’으로 통하는 서울신라호텔의 여름 대표 상품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가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량이 30% 가량 늘면서, 호텔 내 위치한 다른 식음업장의 매출도 함께 견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25일 서울신라호텔(이하 신라호텔)은 자사의 올해 상반기 식음업장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애플망고 빙수 판매가 본격화된 6월의 매출 및 고객 수가 지난 1~5월의 평균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애플망고 빙수를 판매하는 로비라운지 ‘더 라이브러리’는 물론, 같은 층에 위치한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도 증가세를 보였다.
로비 라운지 ‘더 라이브러리’의 경우, 애플망고 빙수 판매가 본격화된 6월 매출이 지난 1~5월의 평균 매출에 비해 1.5배 이상 증가했다. 신라호텔 측은 “더 라이브러리 전체 고객 수와 함께, 빙수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단품 메뉴를 추가로 주문하는 경우가 늘어 매출 견인 효과가 나타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신라호텔에 따르면 ‘애플망고 빙수’는 높은 원가율로 이익이 거의 없는 상황이지만, 2~30대의 새로운 문화 소비층이 호텔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홍보 효과가 높아 8년째 매년 여름 선보여 왔다.
신라호텔은 “최근에는 더 라이브러리에서 간단한 식사 후 디저트로 애플망고 빙수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단품 메뉴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들어 ▲클럽 샌드위치 ▲해산물 크림 파스타 ▲태국식 볶음 쌀국수 등 단 맛이 적고, 한 끼 식사로 넉넉하며, 여럿이 나눠 먹기 좋은 상품들의 매출 증가세가 뚜렷하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클럽 샌드위치는 1~5월의 평균 매출에 비해 6월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했고, 파스타와 쌀국수의 매출도 각각 87%, 57%로 크게 뛰었다.
‘더 라이브러리’와 함께 호텔 1층에 위치해 있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도 애플망고 빙수 출시로 특수를 맞았다. 6월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는 1~5월 평균보다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난 것. 신라호텔은 이 역시 고객이 빙수를 맛본 후 베이커리에 들러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망고 쇼트 케이크 ▲망고 피에스타 등 애플망고를 활용한 케이크의 판매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그 외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다쿠아즈 ▲마카롱 등 베이커리의 판매량도 증가세라고 신라호텔은 덧붙였다.
한편, 올해는 지난 5월 24일 판매가 개시된 신라호텔의 애플망고 빙수는 초여름 기대를 웃도는 실적을 달성한 후, 7월부터 본격적인 여름 고객 맞이 중이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빨리 찾아온 더위와 함께 주중 저녁에도 호텔에서 시간을 보내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 출시 후 한달 간의 판매량이 작년 대비 30% 이상 늘었다”며 “해당 상품은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