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s Plus 뉴스+

골든블루, 새 칼스버그 출시..“수입 맥주 5대 브랜드 성장 목표”

URL복사

Thursday, July 25, 2019, 15:07:02

유흥업소 대신 레스토랑 등 납품 전략 집중..관련 사업부문 나누기도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이사 “1~2년 안에 3~4개 제품 한국 소개 예상”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골든블루가 새 칼스버그 제품을 선보인다. 맛·향·목넘김을 개선하고 친환경 잉크와 패키지를 사용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신제품을 추가하고 유흥시장 대신 가정·레스토랑 시장 유통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국내 주류 전문기업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Carlsberg Danish Pilsner)를 29일부터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제품보다 맛·향·목넘김이 부드럽고 친환경적인 패키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칼스버그’는 라거 중에서도 맛과 향이 풍부한 필스너 제품이다. 홉의 씁쓸한 맛이 강한 기존 필스너 맥주와 달리 100% 몰트를 사용해 맥아 맛과 아로마 홉의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칼스버그는 이 같은 맥주 품질 향상을 위해 기초과학연구에 지속 투자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이번 칼스버그 맥주는 목넘김이 부드럽고 마이크로 버블(미세 거품)로 청량감을 더했다는 게 골든블루 측의 설명이다. 또 마이크로 버블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는 칼스버그 전용 잔을 개발해 오랫동안 청량한 맥주를 즐길 수 있게 했다.

 

한편 칼스버그는 새 패키지에 친환경 잉크를 사용하고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멀티팩 패키지’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플라스틱 패키지 대신 100% 재생 소재 쉬링크로 맥주 캔들을 묶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60%가량 줄일 수 있다.

 

장용진 골든블루 본부장은 “국내에서 스냅팩은 추후 출시 에정”이라며 “이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약 1200톤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병마개에 공기 접촉을 줄이고 산화를 방지하는 ‘ZerO2 CAP(제로투캡)’을 적용해 맥주의 신선함 높였다. 이 외에도 로고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임을 나타내는 왕관을 크게 확대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소비자들이 가정·펍 등 다양한 장소에서 ‘칼스버그’의 풍미와 매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적극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이번 출시 기념 간담회를 통해 국내 수입맥주 브랜드 5위 안에 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 본부장은 “칼스버그로 3년 내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5대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며 “맥주시장 발전을 위한 포트폴리오 확대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골든블루는 칼스버그를 국내 수입하고 있다. 장 본부장에 따르면 수입 맥주 브랜드 500개 중 상위 5개 브랜드가 국내 시장의 54%를 점유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칭따오·아사히·하이네켄·크로넨버그1664블랑·호가든이다.

 

또 상위 10개 브랜드가 전체 시장의 78.5%를 차지하고, 상위 20개 브랜드가 94.4.%를 차지 중이다. 현재 칼스버그는 국내 수입 브랜드에서 칼스버그는 15위로 비교적 낮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점유율 증가를 위해 골든블루는 칼스버그의 가정·레스토랑 판매 확대에 힘쓸 전망이다. 장 본부장에 따르면 현재 칼스버그는 가정 시장과 유흥시장에 8:2 비율로 집중하고 있다.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은 “최근 위스키 부문과 맥주 부문을 나눴다. 유흥시장 쪽이 위스키 판매보다는 맥주 판매에 전문화됐기 때문”이라며 “새 인력을 투입해 가정 쪽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레스토랑 비즈니스가 새 비즈니스 영역이 아닐까 싶다”며 “주점에서 마시던 위스키·맥주를 레스토랑에서 팔고 마실 수 있는 쪽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신제품 추가 계획도 밝혔다. 김 대표는 “회사의 비전 중 하나가 외국의 좋은 술을 우리나라에 들여오는 것”이라며 “향후 더 많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1~2년 내에 3~4개 신제품을 한국시장에 소개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 중”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