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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티볼리, 일부 가솔린 모델서 가속지연 현상...내달 무상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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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26, 2019, 10:07:31

노킹센서 민감 작동으로 ECU가 출력 제한..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조치
쌍용차 “고객들에게 깊은 사과..불편 최소화 위해 최선의 노력 다할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는 베리 뉴 티볼리(가솔린)의 일부 모델에서 발견된 ‘출발 시 가속 지연’ 현상에 대해 곧 무상점검 조치를 하기로 했다. 쌍용차는 다음달 초부터 신형 티볼리의 엔진제어유닛(ECU)를 업데이트 해 조속히 문제를 해결할 방침이다.

 

쌍용차는 신형 티볼리의 일부 차량에서 발생되고 있는 고객 불편사항에 대해 원인규명을 마쳐 곧 무상점검 조치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쌍용차는 지난 6월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된 신형 티볼리의 가솔린 모델에서 정차 후 출발할 때 간헐적으로 가속이 지연되는 현상이 발견돼 긴급 분석을 진행했다.

 

쌍용차에 따르면 급격히 더워진 날씨에 주행과 정지가 반복되는 과정에서 ECU가 엔진 출력을 강제로 조정한 것이 문제의 원인이다. 주행 환경의 영향을 받은 엔진 노킹센서(소리와 진동, 압력변화를 감지해 노킹현상을 방지하는 부품)가 민감하게 작동해 ECU에 잘못된 정보를 전달한 결과다.

 

따라서 ECU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면 센서 신호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게 쌍용차 관계자의 설명이다. 쌍용차는 소프트웨어 개선 등 무상점검을 위한 준비를 다음달 2일까지 마칠 계획이며, 점검 대상 고객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무상점검 대상 고객은 전화 및 인터넷으로 예약 후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하면 된다. 점검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지만, 쌍용차는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무상수리를 즉시 실행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고객들에게 깊은 사과의 뜻을 표한 쌍용차 관계자는 “조속하고 원만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티볼리 고객 중 가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거나 해당 문제에 대한 안내를 원할 경우 쌍용차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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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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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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