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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2분기 사상 최고 실적...서비스·웨어러블 상승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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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31, 2019, 12:07:37

매출액 538억 달러..중국 매출 안정화
아이폰 매출 비중 7년만에 최저 수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애플리 미·중 무역전쟁과 스마트폰 시장 침체라는 악조건에도 매출이 증가했다. 아이폰 비중을 줄이고, 서비스 부문을 확장하는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애플은 지난 30일(현지 시각) 올해 2분기 매출액 538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 증가한 수치이며 사상 최대 2분기 실적이다. 영업이익은 115억 달러로 지난해 2분기보다 8.4% 감소했다.

 

아이폰 판매량 약세는 지속되고 있다. 2분기 아이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8% 줄어든 259억 달러를 기록했다. 전체 매출에서 아이폰이 차지하는 비중은 48%로, 지난 2012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수익 모델을 다변화하는 최근 전략에 따라 서비스 부문과 웨어러블 기기 부문 매출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애플 서비스 사업은 2분기 115억 달러를 기록해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12.6% 성장했다. 애플워치 등 웨어러블 부문은 55억 달러로 48%라는 높은 증가세를 나타냈다.

 

이어서 애플 PC 브랜드 맥 부문은 58억 달러, 아이패드 부문은 50억 달러를 기록했다.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1%, 8% 증가한 수치다.

 

지난 1분기에 21.7% 감소한 중국 내 매출은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올해 2분기대 중국 매출은 92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 감소했다. 중국 정부가 추진하는 경기 부양책에 더해 중고폰을 보상 판매하는 애플 전략이 유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루카 마에스트리(Luca Maestri) 애플 CFO(최고재무책임자)는 “기존 휴대폰을 새로운 제품과 교환해주고 중고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아이폰 소유자를 늘리고 그들을 애플 서비스 생태계에 이식할 수 있게 됐다”고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에 말했다.

 

아이폰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줄어들고 서비스 부문이 확대되는 흐름은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오는 9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형 게임, 신용카드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팀 쿡(Tim Cook) 애플 CEO(최고경영자)는 “역대 최고 수준 서비스 매출과 웨어러블, 아이패드, 맥 부문이 크게 성장하며 3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2019년은 플랫폼,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이 출시로 흥미진진한 기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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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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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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