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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공사, 장기전세주택 ‘1076세대’ 공급...힐스테이트 암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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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31, 2019, 10:07:35

31일 입주자 모집공고..1000세대 넘는 대규모 공급은 2016년 이후 3년만
래미안길음센터피스 등 신규단지 436세대, 강일·세곡 등 잔여 공가 640세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가 3년 만에 1000세대 이상의 대규모 장기전세주택을 공급한다.

 

SH공사는 래미안길음센터피스, 힐스테이트암사, 휘경SK의 신규공급 436세대와 기존 잔여 공가 640세대를 포함한 총 1076세대의 장기전세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공급 물량은 작년(466세대)의 2배 이상으로, 1000세대가 넘는 공급 규모는 2016년 위례, 오금지구 등 개발사업에 따른 입주자모집공고 이후 3년 만이다.

 

신규공급 주택은 모두 서울시 재건축·재개발 등 매입형 주택으로 성북구 길음동에 위치한 래미안길음센터피스 280세대, 강동구 암사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암사 147세대, 동대문구 휘경동에 위치한 휘경SK뷰 9세대다.

 

입주자 퇴거, 계약취소 등으로 발생한 기존단지 공급은 금천롯데캐슬골드파크, 반포자이, 서초푸르지오써밋 등 112개 단지 640세대다.

 

장기전세주택의 전세보증금은 주변 전세 시세의 80% 이하다. 이번에 공급하는 주택의 전세보증금은 1억 5375만원~7억 1050만원 수준이다. 일반공급 입주 희망자는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무주택가구 구성원으로서, 신청면적별로 가구당 일정 소득, 부동산, 자동차 기준을 갖춰야 한다.

 

공사 건설형 전용 50㎡ 미만 주택은 해당 자치구 및 연접자치구 거주자가 1순위다. 전용 85㎡미만 주택은 청약 종합저축가입 횟수, 전용 85㎡ 초과 주택은 청약 예치기준 금액에 따라 청약 순위가 주어진다. 우선공급 대상은 다자녀, 노부모부양, 저소득근로자, 국가유공자 등이며 특별공급 대상은 신혼부부다.

 

청약 희망자는 순위별로 8월 8일~14일 동안 인터넷이나 공사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순위 신청자 수가 공급세대의 300%를 초과할 경우 후순위 신청접수는 받지 않는다. 다만 전용 60㎡ 이하 주택은 먼저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를 자격 기준으로 모집한다.

 

미달 물량이 발생하면 소득 기준을 120%까지 완화해 14일에 신청접수를 추가로 받을 계획이다. SH 관계자는 “강남, 서초지역 등 임대보증금이 상대적으로 높은 곳에서 장기전세주택이 미달해 공가로 방치되는 것을 예방하려는 조치” 라고 설명했다.

 

서류심사대상자 발표는 8월 27일, 당첨자 발표는 12월 4일 예정이다. 내년 1월부터 입주 할 수 있다. 단지배치도와 평면도 및 자세한 신청 일정, 인터넷 청약방법 등은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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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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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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