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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가입자 10명中 4명 "개인정보 관리 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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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5, 2014, 18:09:04

보험연구원,'2014년 보험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우리나라 보험가입자 10명 중 4명이 이상이 보험상품에 가입할 때 (보험사에)제공한 개인정보 보호 관리가 허술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명 중 3명 이상은 개인정보 보호수준이 상품구입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보험연구원은 보험소비자 수요와 주요 보험관련 이슈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2014년 보험소비자 설문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개인정보 보호 규제와 개인정보 유출 피해 보장상품 구매의향에 대해서도 실시했다.

 

먼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규제강화 필요성에 대한 질문에 보험가입자 중 70.5%'필요하다'고 응답했다. 반면 '불필요하다'고 응답한 비율은 5.3%에 불과했다. 상당수의 가입자들이 개인정보 보호 강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수준이 상품구입 결정에 영향이 미치는 것로 나타났다. 70%가 넘는 응답자가 '영향이 있거나 보통'이라고 답했고, 나머지 30%만이 '영향이 없다'고 응답했다.

 

응답자의 대부분(80% 이상)은 개인 신용정보 유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전화마케팅을 거부한다고 답했다. 생명보험이 82.4%, 손해보험이 82.9%에 달했다.

 

개인정보 보호가 강화돼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개인정보 유출 피해를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구매와는 직결되지 않았다. 불과 34.8%만이 개인정보 유출 피해 보장보험에 가입해야 한다고 답했고, 실제로 구매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자도 40.4%에 그쳤다.

 

전용식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이번 설문조사는 개인정보 보호 규제강화를 비롯해 보장상품 구매의향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그밖에 보험소비자의 보험가입실태와 노후생활 연금 마련 등의 조사도 함께 이뤄졌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가구당 보험가입률은 지난해보다 1.4%포인트 상승한 97.5%를, 개인별 보험가입률은 작년보다 0.2%포인트 떨어진 93.8%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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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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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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