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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하반기 부산지역 유망 단지 TOP10은 어딜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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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2, 2019, 10:08:36

부동산인포 부산 거주자 대상 설문 조사 결과...남천 더샵 프레스티지 1위
규제지역 여부 무관하게 가격상승·지역발전·교통여건 등의 이유로 선택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연내 부산에서 분양을 앞둔 단지 가운데 포스코건설의 ‘남천 더샵 프레스티지’ 일반 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가 하반기 부산지역 주요분양 단지 20곳에 대한 ‘부산 분양시장을 이끌 유망 단지’ 설문조사 결과를 2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8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부산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위는 포스코건설의 ‘남천 더샵 프레스티지’로 선정됐다. 전체 응답자(844명)의 43.3%가 이 단지를 선택했다. 수영구 남천2구역을 재개발하는 이 아파트는 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 역세권 단지다.

 

2위는 삼성물산, 대림산업, HDC현대산업개발이 연제구에서 공급할 예정인 거제2구역 재개발 단지가 꼽혔다. 전체 응답자의 21.5%가 선택했다. 부산지하철 3호선 종합운동장역에서 가까우며 동해선 거제해맞이역도 이용할 수 있다. 이어 3위 쌍용건설 해운대 중동 쌍용플래티넘(7.6%), 4위 동원개발 해운대 중동 동원로열듀크(7.1%), 5위 대우건설 대연4구역 재개발(3.5%) 등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선정된 10곳의 단지들 가운데 수영구, 해운대구 등은 규제지역과 무관하게 선택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유망분양단지로 선택한 이유로는 23.1%가 ‘가격상승’을 꼽았다. 이어 ‘발전가능성(19.9%)’, ‘교통여건(16.0%)’ 등의 순으로 이유를 꼽았다.

 

하반기 부산지역 부동산시장 전망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40.1%가 ‘국지적 회복’을 선택했다. ‘전체적으로 회복할 것’이라는 응답도 12.8%를 기록하며 절반이 넘는 응답자들이 회복을 예측했다.

 

다만 응답자의 18.8%가 ‘전체적으로 위축될 것’이라고 전망했고, ‘회복이나 위축 어느 쪽에도 확실히 응답하지 않은 응답자도 22.3%를 기록해 향후 시장에 대한 불안감도 공존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팀장은 “부산 분양시장은 규제지역 지정, 해제 등 굴곡을 겪으면서 청약자가 감소하는 듯했다”며 “하지만 지난 7월 분양한 가야 롯데캐슬에 2만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린 것처럼 잠재성이 충분해 하반기 분양시장은 이들 유망 분양단지들을 중심으로 점차 활성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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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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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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