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상품 18종 출시·케어매니저 1인당 관리 고객 수 줄여
탑퍼·탑퍼 커버 교체 서비스 주기 따라 A~D 타입 세분화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현대렌탈케어가 올해 정수기·대형 가전·매트리스 등 18종의 신규 렌탈 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다양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렌탈의신에서 렌탈해 이용할 수 있다.
렌탈의신은 현대렌탈케어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케어 매니저’ 등 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3일 밝혔다. 현대렌탈케어는 방문상담원 '케어 매니저' 한 명이 관리 고객 수를 렌탈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췄다.
렌탈의신은 “매니저 1명이 관리하는 고객은 업계 평균 약 200명인 반면 현대렌탈케어는 최대 150명을 넘기지 않겠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영업망 확대와 서비스 인력 확충에도 집중하고 있다.
현대렌탈케어는 전문 영업인력을 대폭 확대하고 '큐밍 케어 매니저' 등 서비스 전담 인력도 늘리고 있다. 또 최근엔 그룹 계열사인 현대리바트와 가성비를 높인 침대·매트리스 렌탈 상품을 출시하며 사업 확대에 나섰다.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초 고급형·일반형 매트리스 2종을 출시하고 ‘실속형 매트리스 렌탈 상품’을 이어 출시했다. 품질이 경쟁 제품보다 우수하고, 월 렌탈료도 10~20% 저렴하다. 또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밀레니얼 소비자를 겨냥해 '탑퍼·탑퍼 커버 교체 서비스'를 A~D 타입으로 세분화했다.
▲A타입은 탑퍼·탑퍼 커버의 교체 횟수가 3회(렌탈 36개월 시점 탑퍼 1회 교체·24개월 주기로 탑퍼 커버 총 2회) ▲B타입은 탑퍼를 1회(설치 후 36개월 시점) 교체 ▲C타입은 탑퍼 커버를 1회(설치 후 36개월 시점) 교체 ▲D타입은 교체 서비스가 아예 제공되지 않는다.
현대렌탈케어의 제품·서비스는 현대렌탈케어 공식 파트너이자 공식 판매처 렌탈의신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뿐만 아니라 쿠쿠전자·웅진코웨이·LG케어솔루션·SK매직·캐리어 에어컨·청호나이스 등의 브랜드와 공식 파트너를 맺고 있다.
또 삼성전자·TCL·위니아딤채·애플·LG전자·다이슨 등의 제품을 할부 서비스 개념으로 판매하고 있다. 품목 역시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매트리스·침대·연수기·TV·의류건조기·세탁기·냉장고 ·노트북·LED마스크 등으로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