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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온라인 채용 설명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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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3, 2019, 14:09:58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앞두고 소통 기회 마련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신규 인재 채용에 나선 SK텔레콤이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연다.

 

SK텔레콤은 오는 7일 오후 2시에 온라인 채용 설명회 ‘티 커리어 캐스트(T-Career Cast)’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영된다. 채용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방송에 올라오는 질문에 답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Telco Service Management·ICT Infra Management·ICT Sales-Marketing·ICT Service Planning 등 4개 분야에서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소프트웨어·AI·데이터 등 연구개발 관련 인재는 수시 채용한다. 서류접수 마감은 이달 16일까지다.

 

 

지난해부터 취업준비생이 겪는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자 마련한 SK텔레콤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올해 콘셉트를 ‘캐주얼 캠핑’으로 잡았다. 야외카페와 캠핑존을 배경으로 입사 5년 차 이하 주니어 구성원들과 채용담당자가 채용 전형과 직무와 관련된 대화를 나누며 진행된다.

 

직무 소개는 3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Consumer 마케팅 ▲Cloud 사업 기획·개발 ▲Global Product 마케팅·제휴 직무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통신 Infra ▲Core·플랫폼 Infra 직무를, 3부에서는 ▲신사업·투자전략 ▲모빌리티 서비스 기획·마케팅 직무를 설명한다.

 

이색 코너도 준비됐다. 직무 담당자가 자기 직무를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상징적인 물건을 골라 취업 준비생 눈높이에 맞춘 직무 소개를 한다. 채용 담당자가 이심전심 퀴즈 게임 형식으로 지원자들이 갖는 궁금증을 해결하기도 한다.

 

채용담당자가 실시간 댓글을 확인하며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SK텔레콤은 “채용 전형이나 직무 관련 궁금증뿐만 아니라 기업문화부터 직원 복지와 교육 정보까지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SK 채용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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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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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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