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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인스타그램, ‘필력 보소’·‘책 내주세요’ 댓글 달린 사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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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3, 2019, 00:09:20

홈플러스 ‘더 클럽’ 인스타그램 재미·감동 글로 마케팅 효과↑
신문·상품 더한 ‘신문물’, 상품 나열한 ‘소비패턴’ 컨셉 ‘눈길’
마케팅 부문 신입사원의 ‘드립’으로 인기 끌며 새 마케팅 공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여기 관리자 필력 쩔어”, “이 세상 필력이 아니야”, “야 이거 읽어봐”, “개웃김”, “책 내주세요” 홈플러스의 ‘더 클럽’ 의 인스타그램 계정 (@theclub_homeplus) 에 달린 댓글들이다. 유명 커뮤니티의 인기 게시물에 쓰일 법한 댓글들이 이어지고 있는 것.

 

 

홈플러스 ‘더 클럽’ 계정은 홈플러스의 창고형 온라인 몰인 ‘더 클럽’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이다. ‘대용량은 소비 패턴을 좌우합니다’ 라는 슬로건에 맞춰 상품을 나열해 패턴을 만든 이미지와 함께 재밌는 글을 올려 인기를 끌고 있다.

 

장난스러워 보일 수도 있는 계정이지만 성장 속도도 매우 빠르다. 팔로워 2000 명 돌파를 기념해 ‘이천 쌀’을 홍보한 지난 8월 29일로부터 약 10여 일 지난 9월 12일, 팔로워는 1만 6200 명을 넘었다.

 

 

기존 유저들이 ‘재미있다’며 게시물을 지인에게 공유해 10여일 만에 팔로워가 8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마케팅 효과 역시 함께 높아졌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해당 계정에선 ‘관리자 인센티브 줘야 하는 거 아니냐’는 인스타그램 유저들의 댓글을 쉽게 볼 수 있다.

 

‘더클럽’ 계정은 홈플러스 ‘더 클럽’ 오픈 전부터 계획해온 계정인 것으로 보인다. ‘더 클럽’ 오픈일인 7월 29일 전까지 ‘신문물’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했기 때문. ‘신문물’은 사전 홍보(티저) 컨셉으로 ‘쇼핑의 신문물을 보여준다’는 슬로건에 맞춰 ‘신문’ 위에 상품(物)을 올리는 콘텐츠를 게시했다.

 

 

실제로 더클럽 인스타그램의 초기 게시물엔 ‘신문물’ 시절 콘텐츠를 그리워하는 댓글이 아직 남아있다. 홈플러스 관계자 역시 “‘신문물’은 티저 느낌으로 진행한 컨셉이고, 더 클럽 오픈에 맞춰 지금의 ‘소비패턴’으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더 클럽’ 오픈에 맞춰 ‘더클럽’ 계정은 ‘소비패턴’으로 이름을 바꾸고 지금과 같은 활동을 시작했다. 콘텐츠 역시 ‘대용량은 소비패턴을 좌우합니다’라는 슬로건에 맞춰 상품을 나열해 패턴을 짜고, 재밌는 글을 함께 올리는 식으로 바뀌었다.

 

이번 홈플러스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성과는 타깃 고객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 제작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더클럽 계정 운영자가 작년 하반기에 입사한 신입사원”이라며 “부문장님이 거의 전담시킨 거고, 실제로 고객 반응도 좋다”고 말했다.

 

이어 “홈플러스 더 클럽은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서비스”라며 “메인 타기팅 고객 중에 2030 세대도 있어서 젊은 고객의 수요에 맞춰 입사한 지 만 1년이 안 된 직원에게 마케팅을 맡겼다”고 설명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인스타그램 더클럽 계정과 함께 유튜브 채널 ‘고기클럽’을 운영 중이다. ‘미트클럽 The M’ 론칭과 함께 ‘육식 권장’이라는 컨셉에 맞춘 예능 방송을 선보이는 것. 해당 방송에선 출연자들이 주제에 맞춰 고기를 사 먹고 고기를 먹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한 업계 관계자 역시 홈플러스의 유튜브·인스타그램 계정을 두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는 “타깃 고객의 감성에 맞는 콘텐츠로 마케팅 효과를 노리려는 회사는 많지만 실제로 성과를 내는 곳은 드물다”며 “주목할 만한 계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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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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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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