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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기업PR광고,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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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0, 2019, 16:09:29

동물 등장 시켜 친환경 모토 드러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친환경’ 모토를 재미있게 내세운 SK이노베이션 기업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19일 공개한 영상 광고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광고 흥행 법칙으로 불리는 ‘3B(Beauty·Baby·Beast)’ 중 하나인 동물(Beast)을 등장시키고 중독성 있는 배경음악을 활용해 3B를 4B로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에 사용된 음악은 KBS 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주제곡에 가사를 바꿔서 만들었다. 실제로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참여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 노래가 가진 매력은 여러 동물이 다양한 목소리로 ‘우~와~’를 외치는 데에 있다”며 “이런 중독성은 지금 유튜브 광고로 재탄생하며 해외 유저들에게도 같은 매력으로 다가왔다”고 말했다.

 

광고에는 친환경 사업 성과를 담았다.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활동을 설명하는 게 주목적이다. 여기에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는 중의적 광고 카피로 ‘혁신’과 ‘친환경’ 기업 이미지를 동시에 겨냥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기업 PR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리튬이온 분리막 공장을 설립하는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스페인과 인도네시아에서는 연비 절감, 고효율, 배기가스 배출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고급 윤활기유를 생산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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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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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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