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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모바일 앱 ‘세븐앱’ 리뉴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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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3, 2019, 09:09:59

예약주문 기능 확대..‘증강현실(AR)’ 메뉴 통해 경품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모바일 플랫폼 강화에 나섰다.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였던 모바일 앱(APP)인 ‘세븐앱’의 고객 혜택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리뉴얼된 세븐앱에는 예약주문 기능이 대폭 확대됐다. 기존엔 베스트 도시락 10여 개 품목에 한해 예약주문이 가능했지만, 이번 리뉴얼을 통해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같은 다른 푸드 상품도 원하는 날, 원하는 점포에서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여기에 가정간편식(HMR) PB브랜드인 ‘소반’, 밀키트 ‘세븐쿡’ 3종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연예인 굿즈 상품이나 피규어도 세븐앱 전용으로 판매하는 등 예약주문 품목을 총 60여 개로 늘렸다.

 

특히, 세븐앱에서는 ‘1+1’, ‘2+1’ 등 약 60여 종의 베스트 행사 상품을 모바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상품은 ‘나의쿠폰배터리’ 메뉴에 구매한 상품의 개수에 따라 여러 장의 모바일 쿠폰 형태로 저장되며, 필요에 따라 쿠폰 1장씩 개별 사용이 가능하다.

 

앱 이용의 즐거움을 주는 펀(FUN) 콘텐츠도 새롭게 마련됐다. 세븐앱의 ‘증강현실(AR)’ 메뉴를 통해 세븐일레븐 로고나 점포 간판을 찍으면 ‘브니(세븐일레븐 캐릭터)’가 등장해 즉석 경품을 준다.

 

1차로 23일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호텔뷔페 식사권 2매(10명),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이용권 2매(50명), 영화관람권 2매(100명), 모바일 상품권(1000명), 엘포인트(L.Point) 등을 지급한다. 경품행사에는 일 1회 참여 가능하며 경품내용은 월 단위로 변경된다.

 

세븐앱 출석체크 룰렛 이벤트에서는 당첨자에게 매월 엘포인트를 최대 11만 포인트까지 지급한다. 편의점 주력 상품인 도시락과 원두커피 ‘세븐카페’를 구매한 후 모바일 스탬프를 각각 7개, 11개를 모으면 무료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세븐일레븐은 앱 기능 향상과 함께 파격적인 리뉴얼 오픈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000만 포인트의 주인공을 찾아라’를 진행해 세븐앱 회원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엘포인트 100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총 1100여명을 대상으로 푸짐한 포인트와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11월 말까지다.

 

‘도시락 100원 핫딜’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27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이후 앱 예약주문 메뉴에 들어가면 인기 도시락 5종을 단돈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상품별 하루 1000개). 주요 인기상품 10여 종에 대해 엘포인트로 구매 때 50% 할인받을 수 있는 ‘엘포인트 반값 대전’도 내달 말까지 진행된다.

 

이상구 세븐일레븐 eBiz팀장은 “이번 세븐앱 리뉴얼은 전적으로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해 보다 편리한 편의점 쇼핑을 제공하는데 초첨을 맞췄다”며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스마트폰이 정보의 습득과 소통의 창으로 자리잡은 만큼,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을 연동한 통합 서비스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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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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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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