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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광모 취임 후 LG 첫 사장단 워크숍...무슨 메시지 내놓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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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4, 2019, 09:09:54

전자·화학·디스플레이 등 계열사 사장단 집결..경영 철학·경쟁력 강화 등 큰 그림 제시할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LG그룹이 24일 구광모 체제로 바뀐 이후 처음으로 사장단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날 워크숍에는 구광모 LG그룹 회장을 포함해 권영수 ㈜LG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등 주요 계열사 CEO들이 집결한다.

 

최근 대내외적으로 독해졌다는 평가를 받는 구광모 회장이 이번 워크숍에서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지 주목되고 있다. LG그룹은 매년 9월께 사장단 워크숍 행사를 열고 있다. 다만, 작년엔 구본무 회장 별세와 구광모 회장 승계 작업 등이 겹치면서 한 해 건너 뛰었다.

 

통상적으로 사장단 워크숍에서는 미래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의 경우 한일 수출규제, 미중 무역분쟁, 사우디 원유시설 테러 등 대외적인 굵직한 글로벌 이슈를 중심으로 대응 전략과 해법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LG그룹의 현안도 공유될 것으로 점쳐진다. 최근 LG화확과 SK이노베이션과 벌이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 소송전과 LG전자와 삼성전자의 8K TV 주도권 싸움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그룹 차원 입장에서 큰 방향을 제시할 가능성도 있다.

 

최근 LG계열사는 경쟁사와 갈등을 정면으로 대응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SK와 배터리 소송전의 경우도 신학철 LG화학 부회장과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이달 16일 회동했지만, 양사의 견해차이를 확인하고 이렇다할 합의에 이르지 못 한것으로 전해진다. 일각에선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 두 사람의 만남의 필요성도 조심스럽게 제기되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이날 워크숍에서 배터리 소송전 관련 그룹에서 갖고 있는 시각을 어떻게 전달할지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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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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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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