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 Products 신상품

[오늘의 생활경제] 남양유업, 중장년 전용 우유 ‘하루근력’ 출시 外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25, 2019, 11:09:59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남양유업, 중장년 전용 우유 ‘하루근력’ 출시=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중장년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해 한국통합의학회 근감소증연구회와 공동설계한 프리미엄 영양브랜드 ‘하루근력’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남양유업, 중장년 전용 우유 ‘하루근력’ 출시=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중장년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해 한국통합의학회 근감소증연구회와 공동설계한 프리미엄 영양브랜드 ‘하루근력’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루근력’은 근육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 로이신이 배합된 사코밸런스 복합물과 고함량의 칼슘·비타민 등이 함유돼 중장년의 근력은 물론 부족하기 쉬운 영양까지 꼼꼼하게 챙긴 중장년 전용 우유 제품이다.

 

나이가 들면서 유당분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도 편안하게 소화할 수 있도록 유당은 낮추고, 맛은 더 고소하게 설계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단백질·칼슘·비타민A·비타민D 등 중장년층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하루 한잔으로 100% 충족할 수 있다”며 “향후 고령친화 식품으로 스틱분말과 실온에서 장기간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한 테트라팩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U, ‘조세호빵’ 시리즈 선보여=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개그맨 조세호와 손잡고 이색 호빵을 시리즈 ‘조세호빵’을 선보인다. 종류는 ▲양념갈비 ▲닭강정 ▲제주흑돼지 ▲고구마치즈 ▲단팥호두 등 5종이다. CU는 최근 해물·고추잡채 등 든든한 토핑의 한 끼 대용 호빵과 커스타드 크림·치즈 등 달콤한 토핑의 디저트형 호빵이 인기인 것에 주목, 이색 호빵 강화에 나섰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CU에 따르면 지난해 이색 호빵의 매출은 전체 호빵 매출의 63.4%를 차지한 반면, 단팥·야채 등 기존 호빵의 비중은 36.6%를 머물렀다. 고객 5명 중 3명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맛의 호빵을 선택한 것이다. 또한, CU는 찜기없이 렌지업으로 즐기는 1입 호빵이 지난해 겨울 처음으로 전체 호빵 매출의 절반(50.4%)을 넘어선 데 맞춰 ‘조세호빵’ 시리즈 중 4종을 1입 호빵으로 출시했다. 패키지도 봉지째 렌지업이 가능하도록 스팀팩을 적용됐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최유림MD(상품기획자)는 “올해 기획한 호빵 시리즈의 차별화된 맛과 푸짐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개그맨 조세호씨를 모델로 기용하게 됐다”며 “CU는 최근 동절기 먹거리에 대한 니즈가 빠르게 늘고 있는 만큼 고객들에게 골라먹는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토핑의 호빵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겐다즈-카페베네, 한정 ‘브라우니 마키아또’ 2종 출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Häagen-Dazs)가 카페베네와 손잡고 ‘브라우니 마키아또 플로트’와 ‘브라우니 마키아또 와플’ 등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해당 메뉴는 ▲서울로 카페베네(카페b) ▲고려대중앙광장 카페베네 ▲덕소역 카페베네 ▲일산탄현 카페베네 ▲대방역 카페베네 ▲선릉역 카페베네 등 6개 지점에서 10월 말까지 한정 판매된다.

 

‘브라우니 마키아또 플로트’는 카페베네의 스테디셀러 콜드브루 커피에 하겐다즈 브라우니 마키아또를 한 스쿱 올려 완성한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브라우니 마키아또 와플’은 밤 페스츄리 와플의 달콤함과 하겐다즈 브라우니 마키아또의 달콤 쌉싸름한 커피맛이 조화로워 가을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메뉴다.

 

하겐다즈 마케팅팀 관계자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프리미엄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하겐다즈의 첫 바리스타 컬렉션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카페베네와 협업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커피의 풍미와 달콤함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