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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月40만원씩 25개월 쓰면 119만원 에어드레서 공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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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30, 2019, 10:09:38

내달 1일부터 선착순 8천명 대상 ‘e-ward’ 프로모션 진행
목표 쇼핑금액 달성時 다음달에 가전제품 월 할부금 캐시백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마트가 지금까지 유통업계가 시도하지 않았던 획기적인 방식의 캐시백 프로모션을 벌인다. 전국 이마트 142개점과 일렉트로마트 40개점을 대상으로 하는 이른바 이마트 ‘e-ward’ 프로모션이다.

 

이마트는 내달 1일부터 선착순 8000명을 대상으로 상품이 소진될 때까지 최신 인기 가전제품 4종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전 제품을 카드 할부로 구매한 후 해당 카드로 일정한 쇼핑 금액을 달성하면 다음 달에 해당 가전제품의 월 할부금을 통째로 캐시백해주는 방식이다. 따라서 25개월간 상품별로 정해진 쇼핑 금액에 매월 도달하면, 결과적으로 일체의 할부금 납부 없이 공짜로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대상 상품은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AX40R3080WMD, 29만9000원), 삼성 제트청소기(VS20R9043QA, 75만9000원), 삼성 인버터건조기 9kg(DV90M53B0QV, 99만원), 삼성 에어드레서(DF60N8500RG, 119만원) 등 4종이다. 각 2000대 한정수량으로 총 8000대다.

 

뿐만 아니라 이 상품들은 구매가 자체도 저렴하게 책정됐다. 이마트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기존 이마트 판매가 대비 23~28% 저렴한 가격으로 대폭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각 상품들은 25개월 할부 때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e-ward’ 캐시백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우선 이마트 가전매장(용산·신도림·신월·수서·인천공항·광명·여의도·이문·이수·아산·동광주·묵동점 등 12개점 제외) 또는 일렉트로마트(김포트레이더스 일렉트로마트 제외)에 방문해 ‘e-ward’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쇼핑 금액을 선택하면 된다.

 

‘e-ward’ 캐시백 대상 가전 상품 구매 조건은 ‘SSG페이’에 현대카드를 등록해 해당 이마트 매장과 일렉트로마트에서 25개월 할부로 구매할 경우에만 적용된다.

 

이후 월별 쇼핑금액 달성 도전 점포는 이마트 매장 전점(이마트 내 푸드코트 MD와 수수료 매장 포함)과 일렉트로마트(김포 트레이더스 일렉트로마트는 제외)다. 이 가운데 테넌트 매장과 상품권, 주유소 이용 금액은 제외된다. 오프라인 매장 행사인 만큼 이마트몰 또한 제외된다. 결제 조건 역시 ‘SSG페이+현대카드’로 결제해야만 캐시백을 적용받을 수 있다.

 

상품별 캐쉬백 달성 도전 금액은 각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가 월 20만원, ‘삼성 제트 청소기’가 월 30만원, ‘삼성 인버터 건조기’와 ‘삼성 에어드레서’가 각각 월 40만원이다. 1인 1약정 한정이다.

 

예를 들어, ‘삼성 에어드레서’를 ‘SSG페이+현대카드’로 25개월 할부 결제하면, 매월 할부금은 약 4만 7600원이다. 즉, 한 달에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SSG페이+현대카드’로 40만원을 결제하면 다음달에 4만 7600원을 캐시백 받는다는 뜻이다.

 

익월 할부금 공제를 위한 이마트 쇼핑금액 합산 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다. 일시불·할부 모두 카드 승인일 실적으로 집계된다. 가령 11월에 100만원어치를 5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했다면 11월에만 100만원을 사용한 것으로 집계되는 방식이다. 쇼핑금액을 달성하면 익월에 카드 결제계좌로 할부금 전액이 입금되는 형태로 캐시백이 이뤄진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인기 가전을 고객들에게 저렴하게 공급함과 동시에 우수 고객에 대한 혜택을 위해 이 같은 리워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가전 ‘e-ward’ 프로그램의 효과를 지켜본 후 향후 대상 상품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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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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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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