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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키즈 브랜드 ‘잼’ 출시...전용 스마트폰·콘텐츠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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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30, 2019, 10:09:17

애플리케이션과 키즈 스마트폰 ‘LG X2 잼’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텔레콤이 만 12세 이하 전용 스마트폰과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한다.

 

SK텔레콤은 다음달 1일 유무선 키즈 브랜드 ‘잼(ZEM)’을 론칭하고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키즈 스마트폰 ‘LG X2 잼’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IPTV와 인공지능(AI) 스피커로 제공하는 키즈 콘텐츠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기존 ‘쿠키즈’ 브랜드는 잼으로 전환된다. SK텔레콤은 “만 12세 이하 전용 상품과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는 차원”이라며 “지난해 만 13~24세 전용 브랜드 ‘0(영)’을 출시해 중고생과 대학생에게 맞춤 혜택을 제공한 것처럼 이번에 잼으로 초등학생에게도 한발짝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 자녀 스마트폰 이용 시간 제어..유해 콘텐츠 차단 지원

 

잼 애플리케이션은 부모용과 자녀용으로 구분된다. 다음달 1일부터 설치 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쿠키즈’ 앱은 업데이트를 거쳐 이용하면 된다.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요일별, 시간별 등 최대 5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잼 앱은 만 12세 이하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이 급격히 증가하는 세태를 반영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며 스마트폰을 유익하게 쓰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전화, 앱 마켓 결제, 인터넷 등을 사용하지 못하게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앱과 B tv를 연동하면 자녀가 TV로 어떤 콘텐츠를 보고있는지 알 수 있다.

 

‘케어 기능’도 있다. 자녀가 자주 가는 지역을 ‘안심존’으로 등록해 진입과 이탈시 알림을 받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을 보면서 오래 걸으면 자동 알림을 주는 기능이 있다. 자녀가 있는 지역 미세먼지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실시간 대화를 지원하는 ‘잼 톡’ 기능을 지원한다.

 

잼 앱은 자녀 1명 당 보호자 5명, 보호자 1명 당 자녀 5명까지 연동된다. 부모용 앱은 다른 이동통신사 가입자도 쓸 수 있다.

 

◇ 키즈 스마트폰 출시..전용 콘텐츠 탑재

 

SK텔레콤은 키즈 전용 스마트폰인 LG X2 잼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출고가 20만 9000원이다. 5.45인치 화면에 후면 13MP·전면 5MP 카메라가 탑재됐다. 배터리 용량은 3000mAh다.

 

이에 더해 수학 풀이 검색 앱 ‘콴다’ 이용권 1년간 지급, 네이버 전자사전 ‘오늘의 영어회화’ 콘텐츠 지원, 동영상 편집 앱 ‘키네마스터’ 프리미엄 버전 3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휴대폰 케이스 2종, 강화유리필름 3장, 파우치, 꾸미기 스티커 2종을 준다. 전용 요금제 ‘ZEM플랜 스마트’에 가입하면 월 1만 9800원에 기본 데이터 500MB가 제공된다. 오후 4시부터 새벽 1시까지는 데이터가 50%만 차감된다.

 

◇ IPTV·AI 스피커 키즈 콘텐츠 강화..AI·AR·VR 등 신기술 기반

 

IPTV와 AI 스피커를 활용한 키즈 콘텐츠도 확대한다. SK텔레콤은 B tv에서 키즈 AI 서비스 ‘뽀로로톡’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북 서비스 ‘살아있는 동화 3.0’을 선보일 예정이다. 뽀로로톡은 캐릭터와 대화하며 학습하는 서비스다.

 

살아있는 동화 3.0은 자녀와 부모 얼굴, 목소리를 TV 동화에 구현하는 서비스다. TV동화에서 아이 얼굴이 나오는 장면을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주요 장면’ 기능과 스마트폰으로 얼굴 사진을 찍어 TV 동화로 재생하는 ‘내 동화 자동 만들기’ 기능이 있다.

 

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도 ‘B tv ZEM 키즈’ 서비스로 B tv 신규 콘텐츠 총 200여 편을 제공한다. ‘살아있는 동화’ 180여 편과 음악놀이교육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 20여편이 추가된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키즈 고객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 올바른 ICT 사용 습관 형성을 돕고자 새 브랜드를 기획했다”며 “키즈 고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후속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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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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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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